경남교육청 미래교육원, AI인재양성미래학교 개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교육청 미래교육원(원장 이수광)은 AI인재양성미래학교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수광 미래교육원장은 "경남 미래교육의 허브 기관인 경남교육청 미래교육원에서 운영하는 전국 최초의 AI인재양성미래학교에 대해 많은 기대와 우려가 있을 것 같다"며, "미래교육원은 교육 현장과의 계속적인 소통을 통해 AI인재양성미래학교가 추구하는 교육목표를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뉴시스] 김기진 기자 = 경남교육청 미래교육원(원장 이수광)은 AI인재양성미래학교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전국 최초로 시작하는 AI인재양성미래학교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인공지능 학생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경남교육청 미래교육원에서 운영하는 학교로서, 이번 1기 교육과정은 중학교 2학년 입학생 17명을 대상으로 운영하게 된다.
특히, 교육과정 1단계가 적용되는 올해는 ▲엑셀의 활용 ▲알고리즘 ▲데이터 분석 등 인공지능 학습에 필수요소인 데이터 리터러시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과정 2단계가 적용되는 내년에는 ▲데이터베이스 ▲파이썬 프로그래밍 ▲빅데이터 기반 문제해결 등 데이터 활용 교육에 집중할 계획이다.
매주 수요일(2시간, 비대면),토요일(6시간,대면 또는 비대면) 강의가 진행되고 올해에는 총 102시간 계획되어 있다.
지난 8일 열린 입학식과 함께 수업이 진행된 후에는 참석한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이수광 미래교육원장과 함께 소통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AI인재양성미래학교 운영에 대한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학부모님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미래교육원에서 자발적으로 마련했다.
이수광 미래교육원장은 “경남 미래교육의 허브 기관인 경남교육청 미래교육원에서 운영하는 전국 최초의 AI인재양성미래학교에 대해 많은 기대와 우려가 있을 것 같다”며, “미래교육원은 교육 현장과의 계속적인 소통을 통해 AI인재양성미래학교가 추구하는 교육목표를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