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요하게, 기어이” 日 아내 몰아붙이는 고집불통 남편 (결혼 지옥)
바다 건너온 ‘도쿄 이몽(異夢)’ 부부가 오은영 박사를 찾는다.
10일 방송되는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에서는 일본에서 만나 결혼 5년 차에 접어든 한일 부부가 등장한다.
같은 대학교에서 만나 아내에게 첫눈에 반해버렸다는 남편. 아내 역시 한국의 아이돌 같은 남편 외모에 눈길이 갔다고 밝힌다. 마냥 행복해 보이는 두 사람에게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 출연을 결심한 이유를 묻자, 아내는 “둘이 해결할 수 없는 문제가 있다”며 출연 이유를 밝히는데. 과연 그 문제는 무엇일지.
아침 7시, 부지런히 식사를 준비하는 아내와 달리 남편은 소파에 누워 휴대전화만 뚫어져라 쳐다보며 유튜브를 시청한다. 남편이 보고 있던 것은 다름 아닌 명품 차 소개 영상. 이내 남편은 자차 마련의 꿈에 대해 말해보지만, 아내는 이런 상황이 익숙하다는 듯 무심한 반응을 보인다. 남편은 아내의 심정을 모르는지 식사 자리에서도 차 이야기를 멈추지 않는다.
남편의 명품 차 사랑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퇴근 후 귀가한 아내를 반기는가 싶더니, 다시 한번 차 관련된 이야기를 꺼내기 시작한다. 남편의 밑도 끝도 없는 차 토크에 하하는 허탈한 웃음을 지으며 “기가 막힌다. 빌드업이 없다”고 경악한다. 아내는 과거에 차를 샀지만 얼마 타지 않고 3개월 만에 차를 팔아 손해 봤던 일화를 말하며 “차가 필요하지 않은데 그만큼의 리스크를 감수할 필요는 없다”고 말한다. 하지만 남편은 “차를 사면 내 경제 활동에 동기부여가 된다”며 물러서지 않는 모습을 보인다. 차에 대한 다른 가치관을 가진 둘 사이 팽팽한 기류가 흐르자, 스튜디오도 덩달아 긴장감이 맴돌았다는 후문.
유튜브 콘텐츠 촬영을 위해 일본의 데이트 명소 아사쿠사를 방문한 부부. 먼저 기모노 대여점에서 촬영을 위한 의상을 고른다. 이때 아내는 수수한 옷을 입길 원하지만, 남편은 화려한 옷을 고집한다. 아내의 강한 거절에도 남편은 콘텐츠를 위해서는 구독자들의 시선을 이끌 수 있는 색깔의 기모노를 입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아내는 반복해서 싫다는 의견을 말해보지만, 남편은 고집을 꺾지 않는다. 결국 아내는 “애초에 내 의견은 들을 생각이 없었다”며 눈물을 흘리고 마는데. 지켜보던 박지민은 “남편분 콘텐츠밖에 모르신다”며 분노한다. 아내는 “보는 사람이 행복해도 내가 행복하지 않다”며 “유튜브 조회수가 중요하냐 아니면 내가 더 소중하냐?”라고 물으며 서운함을 터뜨렸다. 결국 오은영 박사는 “영상 보는 내내 너무 불편했다”며 목표만을 향하는 남편의 행동을 꾸짖는다.
그날 저녁, 부부는 또 다른 한일 부부를 집으로 초대한다. 부부는 친구들에게 출산 이후의 계획에 대한 고민을 털어놓는다. 남편은 육아 휴직을 빌미로 고향인 한국에서 시간을 보내고 싶어 하지만, 아내는 출산 후 친정엄마에게 도움을 얻으며 육아에 전념하고 싶다는 뜻을 내세운다. 남편은 “일본에 살다 보니까 답답한 점들이 많다”며 출산과 함께 한국으로 돌아가고 싶다는 뜻을 밝힌다. 남편의 고백에 아내는 “이런 얘기할 때마다 내가 오빠를 불행하게 만드는 느낌이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더한다. 그러면서도 출산 문제에 관해서 아내는 “세상에 하나뿐인 엄마한테 의지하고 싶다”라고 말한다. 하지만 남편은 “육아 휴직이 해외에서 살 유일한 기회다”며 못을 박는데. 남편이 이토록 한국행을 원하는 이유는 무엇일지.
10일 오후 10시 45분 방송.
김지우 온라인기자 zwoom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