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글로벌 e스포츠 대회 ‘ROS 2023’ 연습 서버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라비티는 지난 7일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으로 준비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ROS 2023' 한국 대표 선발전 연습 서버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그라비티의 대표 지식재산권(IP)인 라그나로크를 활용한 'ROS 2023(라그나로크 온라인 스타즈 2023)'은 10년 만에 열리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이다.
ROS 2023 출전권이 걸린 한국 대표 선발전 준비를 위한 연습 서버는 7월 7일부터 31일까지 한정 기간 오픈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강한결 기자)그라비티는 지난 7일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으로 준비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ROS 2023’ 한국 대표 선발전 연습 서버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그라비티의 대표 지식재산권(IP)인 라그나로크를 활용한 ‘ROS 2023(라그나로크 온라인 스타즈 2023)’은 10년 만에 열리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이다. 2023년 하반기, 한국을 포함해 대만, 동남아시아 등 7개 지역의 라그나로크 온라인 대표가 한자리에 모여 총상금 6천500만 원을 두고 혈전을 펼칠 예정이다.
ROS 2023 출전권이 걸린 한국 대표 선발전 준비를 위한 연습 서버는 7월 7일부터 31일까지 한정 기간 오픈한다. 연습 서버는 ROS 2023 대회 서버와 동일하게 구성해 대회에 참가하는 유저들이 최고의 기량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국 대표 선발전에 신청을 마친 유저에게는 연습 서버 오픈 시 대회에서 사용할 계정과 동일하게 세팅된 연습 계정을 지급한다. 연습 계정은 직업별 캐릭터를 1개씩 세팅해 13개를 지급, 대회와 동일한 환경에서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연습 서버 오픈 이후 한국 대표 선발전을 신청한 유저는 다음날 연습 계정을 받을 수 있으며 연습 서버에서는 PVP 연습부터 전술 및 진형 구성 등을 진행 가능하다.
김성진 라그나로크 온라인 PM은 “10년 만에 진행하는 라그나로크 온라인 e스포츠 대회인 만큼 세세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체크하며 준비하고 있다. 한국 대표 선발전 신청 유저분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강한결 기자(sh04khk@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출시 3주년 기념 업데이트
- 그라비티 네오싸이언 '퍼즐앤드래곤', 가면라이더와 컬래버레이션
- 그라비티,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파이널나이트' 공개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랜드버스' 서비스 지역 대상 사전예약 시작
- 수능 끝 첫 주말, 지스타2024 학생 게임팬 대거 몰려
- 세일즈포스發 먹통에 日 정부도, 韓 기업도 '마비'
- 삼성 차세대폰 갤럭시S25, 언제 공개되나
- 대기업 3Q 영업익 증가액 1위 SK하이닉스...영업손실 1위 SK에너지
-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 기업가치 약 349조원 평가 전망
- [인터뷰] 베슬에이아이 "AI 활용을 쉽고 빠르게…AGI 시대 준비 돕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