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이터, 2022~2023년 ESG 보고서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엘리베이터가 2022~2023년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현대엘리베이터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현황과 중요성 평가 등의 주요 이슈를 담은 'ESG 매니지먼트(Management)' 파트 △ESG 경영의 정성적 성과를 담은 'ESG 프로그레스(Progress)' 파트 △정량적 성과를 담은 'ESG 팩트북(Factbook)' 파트로 구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엘리베이터가 2022~2023년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현대엘리베이터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현황과 중요성 평가 등의 주요 이슈를 담은 ‘ESG 매니지먼트(Management)’ 파트 △ESG 경영의 정성적 성과를 담은 ‘ESG 프로그레스(Progress)’ 파트 △정량적 성과를 담은 ‘ESG 팩트북(Factbook)’ 파트로 구성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ESG 비전 및 전략과 함께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SBTi 1.5℃ 시나리오에 기반해 2050년 탄소중립 선언이 포함됐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충주 스마트 캠퍼스를 구축한 2022년 탄소 배출량을 기준으로 2030년 42%, 2040년까지 71%로 감축하고 2050년 탄소중립을 실현할 계획이다. SBTi는 과학 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cience-based Target Initiative)의 약자로, 파리기후협약을 달성하기 위해 기업 및 기관의 탄소 감축목표 기준을 제시하고 모니터링하는 이니셔티브를 의미한다.
이를 위해 현대엘리베이터는 중·장기적인 온실가스 감축목표 로드맵을 추가 수립하고 △재생에너지(태양광) 발전 시설 추가 설치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법인차량 확대 △에너지 절약 캠페인 등 투자 및 활동을 추진한다.
조재천 대표이사는 “연간 보고서 발간을 포함해 투명한 ESG 경영활동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신뢰받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어 가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현대엘리베이터는 6월 회사의 최고의사결정 기구인 이사회 산하에 ESG 위원회를 출범하고 환경·사회에 미치는 회사의 영향을 분석하는 한편,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접근을 통해 ESG 경영 체계 고도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현대엘리베이터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그룹, 2024년 대표이사·사장단 임원인사 - 뉴스와이어
- 가을밤, 한국의집 궁중다과와 고려시대 최고급 탁주에 취하다 - 뉴스와이어
- 최윤정 소리북 독주회 ‘나는 고수다 Ⅱ’ 완북 동초제 적벽가 강릉서 개최 - 뉴스와이어
- 좋은땅출판사 ‘비전공자도 이해하며 경험할 수 있는 AI 왕국’ 출간 - 뉴스와이어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 - 뉴스와이어
- 헬리녹스, 창립 15주년 기념 100% 스케일 베어브릭 컬렉션 출시 - 뉴스와이어
- 장미와 여우, 시집 ‘마하의 시간을 살다’ 출간 - 뉴스와이어
- 쉐이퍼 글램스 울트라, 국내 약국 강남·종로·인천 78곳 입점해 소비자 만족도 상승 - 뉴스와이어
- 몰렉스, SAP 솔루션으로 지능형 공급망 협업 추진 - 뉴스와이어
- 삼성전자 노사, 2023년·2024년 임금협약 잠정합의 - 뉴스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