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AI 산업 이끌어갈 주역을 찾습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데일리가 지능정보산업협회와 '2023 AI코리아대상'의 문을 열고 우리나라 인공지능(AI) 산업을 이끌 주역을 찾는다.
AI코리아대상은 AI 분야에서 선도적인 기술을 개발하거나 AI를 활용해 서비스 지능화를 이룬 기업과 기관, 대학 등을 찾아 시상하는 행사로, 올해 네 번째를 맞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월 14일 오후 5시까지 공모..참가비 없어
과기부·산자부·벤처중기부 장관상 등 6개 부문 시상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이데일리가 지능정보산업협회와 ‘2023 AI코리아대상’의 문을 열고 우리나라 인공지능(AI) 산업을 이끌 주역을 찾는다.
AI코리아대상은 AI 분야에서 선도적인 기술을 개발하거나 AI를 활용해 서비스 지능화를 이룬 기업과 기관, 대학 등을 찾아 시상하는 행사로, 올해 네 번째를 맞는다.
특히 올해는 ‘챗GPT’ 등장으로 AI 기술과 산업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어 AI 기술 개발과 서비스 고도화, 혁신을 이루며 한국의 AI 산업을 주도할 여러 기업과 기관을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AI코리아대상은 심사를 통해 총 여섯 가지 분야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상 부문은 △AI기술 개발에서 성과를 나타낸 기업에 수여하는 AI기술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AI를 적용해 산업·서비스 분야에서 혁신을 거둔 기업에 수여하는 AI적용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AI 기술을 활용해 제조 분야 디지털화를 이룬 기업에 수여하는 제조지능화혁신상(스마트팩토리상)(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AI 기술개발과 산업 적용 등에서 대·중소기업 상생에 기여한 기업에 수여하는 AI상생상(산업통산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상) △AI 기술을 기반으로 서비스 상용화에 성공해 산업 혁신을 이끈 기업에 수여하는 AI혁신상 △AI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선 기업 또는 AI로 파생한 부작용 해결 등에 기여한 기업에 주는 사회적책임상(이데일리 회장상) 등이다.
참가비는 없으며 총 20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국내 기업과 기관, 대학 등 AI 기술 개발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라면 누구나 AI코리아대상에 참여할 수 있다.
이상구 서울대 컴퓨터공학과 교수를 심사위원장으로 한 7명의 심사위원이 엄격한 기준에 따라 공정한 심사를 펼칠 예정이다.
접수는 오는 8월14일 오후 5시까지이며 이메일을 이용해 접수하면 된다.
최종심사를 거쳐 오는 9월 15일 서울시 중구 ‘KG타워 하모니홀’에서 시상식을 개최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기간: 8월14일 (월) 17:00까지
△시상식: 9월15일
△응모조건: 금융, 증권, 제약·바이오, IT, 제조, 공공, 문화, 교육 등 분야에서 AI를 기술을 개발·상용화·적용하며 혁신을 이어가거나 AI 관련 기술과 서비스를 연구개발(R&D) 중인 기업과 기관 등
△접수: event1@edaily.co.kr , jhlee13@edaily.co.kr
△문의: 이데일리 AI코리아대상 사무국(02-3772-0347)
△홈페이지 : aikorea.edaily.co.kr/2023
함정선 (mint@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생건, 첫 희망퇴직 신청자 50명 안돼…“회사 남는게 이득”
- ‘잔액 부족’ 뜨자 “아저씨랑 데이트 갈래?” 돌변한 택시기사
- “구해주세요” 파도 휩쓸린 할머니·손자 외침에...몸 던진 외국인들
- 음식 무료로 줬더니…“물은 왜 안줘” 폭행하고 성추행까지
- 20년 믿고 맡겼더니…11억원 횡령한 경리 징역 4년
- 뒷심 발휘한 신지애, US 여자오픈 준우승…무명의 코푸즈 정상
- 미용실서 흉기 휘두른 여성 긴급체포…“남편도 죽였다”
- '전쟁영웅'이면서 '친일파'..백선엽 별세[그해 오늘]
- 父 살리려 장기 매매 시도…부부 위장까지 한 ‘엇나간 효심’
- 도주하던 만취 SUV에 사망한 40대 男…두 아이 둔 가장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