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전환 돕는 코치 생겼어요" SK C&C, '애커튼 파트너스' 출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 C&C가 디지털 컨설팅 전문 자회사 '애커튼 파트너스'를 출범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서울 종로구에서 열린 현판식에는 윤풍영 SK㈜ C&C 사장, 김완종 최고고객책임자(CCO)와 유해진·홍승민 애커튼 파트너스 대표 등이 참석했다.
SK㈜ C&C는 애커튼 파트너스를 통해 디지털 전환(DX) 컨설팅 역량을 강화한다.
이를 위해 주요 산업 및 디지털 기술 분야별로 전문 컨설턴트를 배치하고 SK㈜ C&C의 디지털 최고 전문가들이 컨설팅 지원 조직으로 참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 C&C가 디지털 컨설팅 전문 자회사 '애커튼 파트너스'를 출범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서울 종로구에서 열린 현판식에는 윤풍영 SK㈜ C&C 사장, 김완종 최고고객책임자(CCO)와 유해진·홍승민 애커튼 파트너스 대표 등이 참석했다.
SK㈜ C&C는 애커튼 파트너스를 통해 디지털 전환(DX) 컨설팅 역량을 강화한다. 이 회사는 SK㈜ C&C가 쌓아 온 산업 및 디지털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디지털 코치 역할을 맡는다. 디지털 전환과 ESG(환경·사회적 책무·기업 지배 구조) 개선 전략, 주요 사업 프로세스 혁신 및 정보화 전략 계획, 제조 엔지니어링 등 종합 컨설팅을 주로 제공한다.
특히 애커튼 파트너스는 고객 요구 사항과 시장 최신 기술을 조합해 현업 및 실행 중심으로 구체적 전략과 실행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주요 산업 및 디지털 기술 분야별로 전문 컨설턴트를 배치하고 SK㈜ C&C의 디지털 최고 전문가들이 컨설팅 지원 조직으로 참여한다.
애커튼 파트너스는 새 대표로 유해진 ICT디지털부문장과 홍승민 대표 파트너가 선임됐다. 유 대표는 SK㈜ C&C 통신컨설팀장, SK 이노베이션 IT 전략 실장 등을 지냈다. 홍 대표는 IBM GBS, EY, 딜로이트, 포스코DX 등에서 전략 및 프로세스 혁신 컨설팅을 수행했다. 홍 대표는 "고객의 디지털 전환 컨설팅부터 실행까지 모든 과정을 함께하는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지현 기자 hyun1620@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계약 직전 지옥같이 심각" BTS가 고백한 '오뚝이 10년'
- 치매는 모계 유전? 어머니 앓았다면 자녀도 확률 80% 높아진다
- "연락하지 말랬지"...김준호, ♥김지민과 연락한 허경환에 분노
- 불법 번식장에서 1.8㎏의 몸으로 새끼 낳아야 했던 비숑 '바니'
- 가해자 된 성범죄 피해자들... 지적장애 엄마는 왜 '베이비박스'를 찾았나
- 양평고속道 종점 논란에…양평군 "원안대로면 마을 하나 사라져야"
- 제이제이 "줄리엔 강과 내년 봄 결혼식 계획"
- 이연복 "초6 때 가출, 중국집 배달부터 시작" ('미친 원정대')
- 월화수목금토일월 내내 장마… 화요일부터는 폭우
- ”탄소포집도 재생에너지가 필수” 선도국 아이슬란드의 충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