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준빈, 중화권에서 먹히네~홍콩 인싸 등극 (곽준빈의 세계 기사식당) [TV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곽준빈의 세계 기사식당'이 현지 택시 기사들의 여행 꿀팁을 전수하며 색다른 여행 예능을 알렸다.
9일 첫 방송된 EBS '곽준빈의 세계 기사식당'(연출 송준섭)에서는 '미식의 나라' 홍콩으로 떠난 곽준빈이 현지 택시 기사들의 조언을 얻어 현지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달했다.
이에 곽준빈의 홍콩 여행 두 번째 날에는 어떤 택시 기사를 만나게 될지, 이들이 찾아갈 로컬 관광지는 어디일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일 첫 방송된 EBS ‘곽준빈의 세계 기사식당’(연출 송준섭)에서는 ‘미식의 나라’ 홍콩으로 떠난 곽준빈이 현지 택시 기사들의 조언을 얻어 현지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달했다. 곽준빈은 관광객들에게 유명한 장소가 아닌 지역민들의 생활감이 느껴지는 공간에서 여행지의 특색을 즐기며 보는 이들의 여행 욕구를 불러일으켰다. 특히 언어의 장벽을 극복하고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모습은 편안함과 대리만족을 안겼다.
홍콩 도착 후 떨리는 마음으로 첫 번째 택시를 잡아탄 곽준빈은 낯선 공간에서도 특유의 친화력을 발휘하며 택시 기사와 빠르게 친해졌다. 같은 곽 씨임을 어필하며 즉석에서 ‘곽 패밀리’를 결성한 곽준빈은 현지 택시 기사들이 자주 가는 맛집에서 점심을 함께 먹기로 했다.
대망의 첫 기사식당에서는 택시 기사의 도움을 받아 대표 메뉴인 폭찹번과 라면에 도전했다. 시내 중심에 위치한 데다가 가성비와 맛, 비주얼까지 고루 갖춘 식당에 택시 기사의 먹팁까지 더해지면서 홍콩에서의 첫 끼를 깔끔하게 해결했다.
침사추이에 도착한 곽준빈은 다음 택시 기사를 찾아 승강장을 방문했다. “현지 택시 투어를 하고 싶다”는 요청에 따라 두 번째 택시 기사는 홍콩 사람들이 자주 간다는 웡타이신 사원으로 향했다. 웡타이신 사원은 ‘모든 소원을 다 들어준다’고 알려진 만큼 홍콩 사람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곳이라고 해 흥미를 돋웠다.
이에 곽준빈은 홍콩 사람들을 따라 월하노인에게 새로운 인연을 빌며 또 다른 추억을 쌓았다. 그 어느 때보다 진지한 얼굴로 동상에 실을 묶는 한편, 유부남인 택시 기사에게도 이를 권유해 폭소를 자아냈다. 특히 올해 여자친구를 만난다는 점성가의 예언은 여행지에서의 색다른 만남을 기대케 했다.
두 번째 택시기사와 호형호제하던 곽준빈은 저녁 식사 약속을 잡으면서 “제가 중화권에서 조금 먹히긴 한다”고 글로벌 인싸(인사이더의 줄임말)의 위엄을 드러냈다. 좋은 추억을 선물해준 손님을 대접하는 장소인 만큼 공인된 맛집을 찾아가 대표 메뉴라는 광둥식 거위 구이와 아기 돼지 요리를 주문, 먹음직스러운 비주얼로 침샘을 자극했다.
거위 구이를 맛본 곽준빈은 “먹어본 중화요리 중 진짜 단연 TOP”이라며 감탄하는 동시에 폭 넓은 먹성 스펙트럼으로 현지 택시 기사마저 놀라게 했다. 든든하게 배를 채운 후 조명이 아름다운 밤거리에서 현지 감성을 만끽하며 홍콩 여행 첫날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곽준빈의 세계 기사식당’은 홍콩만의 무드가 담긴 여행지로 시청자들을 안내하며 보는 재미는 물론 먹는 재미도 선사했다. 현지인들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식당부터 전통이 스며든 공간까지 직접 경험해보며 실제로 홍콩에 와 있는 것처럼 생생한 감상을 전했다.
여기에는 현지인을 비롯해 세계 곳곳에서 온 관광객들과도 서슴없이 이야기를 나누는 곽준빈의 친화력이 빛을 발했다. 택시 기사들과 만난 지 얼마 되지 않은 상황에서도 진한 우정을 쌓는 동시에 홍콩 택시에 대해서도 낱낱이 파헤치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이에 곽준빈의 홍콩 여행 두 번째 날에는 어떤 택시 기사를 만나게 될지, 이들이 찾아갈 로컬 관광지는 어디일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EBS ‘곽준빈의 세계 기사식당’는 매주 일요일 밤 10시 5분에 방송된다.
사진=EBS ‘곽준빈의 세계 기사식당’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코 유시은 “블랙핑크 제니 닮은꼴? 특정 표정 때문인 듯” [화보]
- 강기영 파격 “체중 감량→스타일 변신, 모든 게 도전” (경소문2)(인터뷰)
- 9기 현숙, 녹화 중 “때려칩시다” 극대노 (나솔사계)
- 결혼 앞둔 서출구 “암호 화폐 투자 손실 최대 1억 원” 고백 (쩐생연분)
- 김준호 “지민이랑 연락하지 말랬지” 허경환에 발끈 (미우새)
- 장재인, 노브라 신곡 홍보…잠에서 막 깬듯한 나른함 [DA★]
- ‘39kg’ 산다라박, 놀라운 반전 글래머…아찔 비키니 자태 [DA★]
- 조여정 13년 전 회상 “성시경과 홍콩서 만나자마자 뽀뽀” (성시경)[종합]
- 조세호, 174.5cm 아내와 신혼생활…“집에서 까치발로 다녀”
- 양동근, 미국 교도소 방문…기립박수로 환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