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퓨얼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퓨얼셀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의 주요 성과와 계획을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또한 △외부 환경이 기업 재무 상태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과 기업의 경영활동이 사회·환경에 미치는 요인을 모두 고려한 이중 중대성 평가 결과 △생산현장의 온실가스 감축 로드맵과 감축 활동과 3자 검증 결과 △도심숲 조성, 아동복지시설 에너지 효율화 지원 사업 등 사회공헌 활동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인 TCFD 권고안 반영 등의 내용을 새롭게 담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소연료전지의 경제-환경적 가치 제시
두산퓨얼셀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의 주요 성과와 계획을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서 중장기 ESG 과제와 향후 성과 관리 방안이 공개된다. 또한 △외부 환경이 기업 재무 상태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과 기업의 경영활동이 사회·환경에 미치는 요인을 모두 고려한 이중 중대성 평가 결과 △생산현장의 온실가스 감축 로드맵과 감축 활동과 3자 검증 결과 △도심숲 조성, 아동복지시설 에너지 효율화 지원 사업 등 사회공헌 활동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인 TCFD 권고안 반영 등의 내용을 새롭게 담았다.
특히 두산퓨얼셀은 수소연료전지 테스트 공정에서 생산된 전력을 자체 소비함으로써 약 137톤의 온실가스 배출을 감축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친환경 수소연료전지 사업과 기술에 대해 소개하고 수소연료전지가 창출할 수 있는 가치를 경제, 사회, 환경 부문으로 나눠 소개했다.
수소연료전지는 다른 신재생에너지원 대비 설치 면적과 주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적고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경제적 가치를 지닌다. 사회적으로는 수소의 생산부터 저장, 운송, 활용까지 밸류체인 전반에 걸친 다양한 연계 산업의 인프라 투자, 고용 확대를 유발한다. 궁극적으로 온실가스나 미세먼지 배출이 거의 없는 친환경 에너지다.
정형락 두산퓨얼셀 사장은 “앞으로도 친환경, 고효율 수소연료전지 개발, 육상 수소모빌리티 사업 전개, CCU(이산화탄소 포집 및 활용) 기술 연계 청정수소 연료전지 개발 등 탄소중립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과 기술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호현 기자 greenlight@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전·라면 4만원에 맥주도 한종류뿐…'다신 안와'
- '18살 되면 무조건 2800만원씩'…'기본상속' 공약 나온 '이 나라'
- '아버지 천국에서 만나요'…'차인표父' 차수웅 전 우성해운 회장 별세
- “아저씨랑 데이트하자”…‘잔액부족’ 뜬 20살女 유사강간한 택시기사
- '사람 죽이러 간다'…부산역 발칵 뒤집은 '허위 신고' 사건의 전말
- 尹 지지율, 3주간 상승세 멈추고 다시 30%대…2.9%p 내린 39.1%[리얼미터]
- '마동석이 왜 여기에?'…이름만 바꿔 '티비몬'으로 또 나타난 누누티비
- 경쟁률 4540대1 찍었다…일당 50만원 '꿀알바' 정체 뭐길래
- '에어컨 때문에 더워 죽겠다'…방안에 '실외기' 설치한 기사 '황당'
- '남의 별장서 호화생활'…빈 집서 무단 취식, 여주인 알고보니 '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