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페이, 이제 오프라인에서도 결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스가 자사의 간편결제 서비스 '토스페이'(사진) 결제 영역을 오프라인까지 확장한다.
토스는 편의점 CU 전국 지점에서 토스페이 오프라인 결제를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앞으로 전국에 있는 CU 1 7000여 개 지점에서 토스페이로 결제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스가 자사의 간편결제 서비스 '토스페이'(사진) 결제 영역을 오프라인까지 확장한다.
토스는 편의점 CU 전국 지점에서 토스페이 오프라인 결제를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기존 토스페이는 온라인에서 간편하고 안전한 결제 수단 제공에 집중하며 쇼핑과 배달, 통신비, 보험료, 세금 납부 등 온라인 결제가 필요한 생활 곳곳에서 소비자 편의성을 높여왔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오프라인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며 토스페이의 범용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토스페이 오프라인 진출의 첫 제휴처는 편의점 CU다. 앞으로 전국에 있는 CU 1 7000여 개 지점에서 토스페이로 결제할 수 있다.
별도의 지갑을 가지고 다닐 필요 없이 토스앱을 이용해 CU에서 결제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결제수단은 토스페이에 등록된 계좌, 신용카드 등이다. 결제 방법은 바코드 스캔이다.
토스 앱 하단에서 토스페이 버튼을 누른 후에 화면 오른쪽 상단의 바코드 아이콘을 선택하면 현장 결제를 할 수 있는 바코드가 생성된다. 가맹점 리더기로 바코드를 스캔하면 결제가 완료되는 방식이다. 토스페이에 CU 멤버십을 등록한 이용자들은 토스페이 결제와 동시에 CU포인트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토스 관계자는 "토스페이를 이용하면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오프라인 결제를 하면서 멤버십 적립을 자동으로 할 수 있다"면서 "앞으로 커피 프랜차이즈, 주유소 등으로 제휴처를 적극 확대하며 온오프라인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결제수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이미선기자 already@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친에 성폭행 당했다”…30대女 허위 신고, 전과는 안 남는다
- 또 터진 ‘주차 빌런’…이번엔 테슬라도 2칸 주차
- ‘前 남편 필라테스 먹튀’ 노예슬씨, 놀라운 근황…“이혼 後 좋은 분 만나”
- 주차문제로 30대女 폭행 갈비뼈 골절…`근육맨` 전직 보디빌더 구속영장
- `킥보드 콕 흠집` 4000만원 요구 포르쉐…"글 내리면 1000만원"
- 바이든, 우크라에 美미사일 사용 제한 풀었다…"북한군 투입에 대응"
- 이재명 `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바빠진 비명계… 12월 1일 김부겸 초청 특강
- 유상임 장관 "장관직 걸고 건강한 기술사업화 생태계 만들 것"… "트럼프 2기와 빨리 만나야"
- 20대 5명 중 2명 "비혼출산 가능"… 결혼·출산관 바뀌는 청년
- 내년 `APEC CEO 서밋 의장` 최태원 "에너지 사업서 미래 해결 지식 얻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