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OLED G9` 글로벌 인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의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OLED G9'이 북미와 유럽, 한국, 중국, 동남아 등 순차적 예약 판매를 진행해 총 3000대 이상이 판매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정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세계 최초 듀얼 QHD 해상도가 적용된 OLED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G9은 출시를 앞두고 진행한 사전 판매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라인업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 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OLED G9'이 북미와 유럽, 한국, 중국, 동남아 등 순차적 예약 판매를 진행해 총 3000대 이상이 판매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이 제품은 북미에서는 초기 준비된 1800여 대가 2주일도 안돼 조기 소진됐고, 유럽에서는 700대가 팔리는 등 흥행몰이를 하고 있다.
한국에서도 지난달 26일 진행한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한 시간 만에 100대가 완판된 바 있다. 삼성전자는 해당 제품의 공식 출시를 기념해 이날 오후 6시 삼성닷컴에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에는 유명 프로게이머 '페이커'가 출연해 오디세이 OLED G9을 포함해 삼성전자의 2023년형 게이밍 모니터를 소개한다.
오디세이 OLED G9은 49인치 크기에 세계 최초로 OLED 패널 기준 듀얼 QHD 고해상도를 적용한 게이밍 모니터로 1800R 곡률의 커드브 스크린에 0.03㎳의 응답속도, 240㎐ 고주사율을 지원하는 최고 수준의 기술이 탑재된 게이밍 모니터다. 또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화질 기술력인 '네오 퀀텀 프로세서 프로'를 탑재해 자동으로 화면의 밝기와 명암비를 조정하는 AI업스케일링을 통해 게임 플레이를 생동감 있게 만들어준다.
한편 지난달 26일 국내 사전 판매가 시작된 그래픽 디자인용 5K 초고해상도 모니터 '뷰피니티 S9'은 3일만에 준비한 제품 100대가 모두 판매됐다. 이 제품은 모니터 최초로 '스마트 캘리브레이션' 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폰으로 모니터의 색상과 밝기를 원하는 값으로 조정할 수 있다.
정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세계 최초 듀얼 QHD 해상도가 적용된 OLED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G9은 출시를 앞두고 진행한 사전 판매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라인업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 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전혜인기자 hy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친에 성폭행 당했다”…30대女 허위 신고, 전과는 안 남는다
- 또 터진 ‘주차 빌런’…이번엔 테슬라도 2칸 주차
- ‘前 남편 필라테스 먹튀’ 노예슬씨, 놀라운 근황…“이혼 後 좋은 분 만나”
- 주차문제로 30대女 폭행 갈비뼈 골절…`근육맨` 전직 보디빌더 구속영장
- `킥보드 콕 흠집` 4000만원 요구 포르쉐…"글 내리면 1000만원"
- 트럼프 2기 앞둔 美中 정상회담…시진핑 "디커플링 해법아냐"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