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에너지 절감 서비스 美공략…옴커넥트와 협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는 스마트홈 플랫폼 'LG 싱큐(ThinQ)'를 통해 자동 수요반응(Auto-DR) 서비스를 미국으로 확대한다고 10일 밝혔다.
수요반응 서비스는 전력 사용량이 많은 특정 시간에 전력 사용 절감을 권고하고, 이를 실천하면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LG전자는 미국 에너지 솔루션 기업 '옴커넥트'와 협업해 △캘리포니아 △뉴욕 △텍사스 등 3개 주에서 이르면 이달 내 자동 수요반응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스마트홈 플랫폼 'LG 싱큐(ThinQ)'를 통해 자동 수요반응(Auto-DR) 서비스를 미국으로 확대한다고 10일 밝혔다.
수요반응 서비스는 전력 사용량이 많은 특정 시간에 전력 사용 절감을 권고하고, 이를 실천하면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자동 수요반응은 지역 수요반응 정보와 연동해 가전제품을 자동으로 절전할 수 있게 제어해 주기 때문에 편리하게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LG전자는 미국 에너지 솔루션 기업 '옴커넥트'와 협업해 △캘리포니아 △뉴욕 △텍사스 등 3개 주에서 이르면 이달 내 자동 수요반응 서비스를 실시한다. 옴커넥트는 미국의 20만 가구 이상이 사용하는 수요반응 서비스 제공 플랫폼 회사다.
LG 씽큐는 옴커넥트와 클라우드로 연동돼 전력 수요가 증가하는 시점에 지역 전력회사가 옴커넥트에 전력 사용량 감축을 요청하고, LG 싱큐가 이를 자동으로 수행한다.
앞서 LG전자는 국내에서도 자동 수요반응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5월 나주시와 에너지 자립도시 구축 사업을 위해 자동 수요반응 서비스 제공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시와도 협력해 15개 아파트 단지 약 1만 9천 세대에 자동 수요반응 서비스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LG 씽큐 앱은 '가전 에너지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LG 씽큐 앱에 등록된 LG 가전제품의 전력 사용량과 전월 사용량을 보여준다. 또 실시간 사용 전력량과 월말까지 예상되는 사용량도 예측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장성주 기자 joo501@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내 돈 내놔" 한밤중 투신소동…논란 들끓는 가락시장
- 회삿돈으로 부동산까지 샀다…11억 횡령한 직원 '징역 4년'
- 펩시 울고 코카콜라 웃고…발암물질 논란 아스파탐 섭취 괜찮나
- 팬사인회 속옷 검사 논란에 위버스샵 "불쾌감 드려 죄송"
- "피프티피프티, 법정서 이겨도 여론 지면 끝"
- 적외선으로 바라본 지구 밖 태양계 행성 '화목토천해'
- 민주당, 오염수·양평 고속도로 논란 '투트랙 공세' 고삐
- "담배꽁초 버리지마" 고교생들 흉기 협박한 50대 집유
- 바이든 "우크라이나, '나토 가입' 준비 안됐다"
- "선산이라 개발 불가능?"…수 년 동안 '지목 변경' 추진[뉴스쏙: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