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대항마' 스레드 인기폭발…국내 관련주도 上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 곳곳에서 페이스북 모회사인 메타가 내놓은 소셜미디어 서비스 '스레드'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10일 국내 증시에서도 스레드 관련주로 꼽히는 일부 종목들이 큰 폭 오르고 있어 주목된다.
한편 온라인 매체 서치엔진저널에 따르면 9일(현지시간) 스레드 가입자 수가 보여지는 인스타그램 정보를 바탕으로 추산한 결과 스레드 앱 계정 보유자가 1억명에 육박했다.
스레드의 가입자 1억명 근접 속도는 AI 챗봇서비스인 챗GPT의 속도(두 달)보다 빠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 곳곳에서 페이스북 모회사인 메타가 내놓은 소셜미디어 서비스 '스레드'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10일 국내 증시에서도 스레드 관련주로 꼽히는 일부 종목들이 큰 폭 오르고 있어 주목된다.
이날 오전 9시43분 기준 와이즈버즈는 전 거래일 대비 가격제한폭까지 오른 2175원에 거래 중이다. 광고대행업체인 와이즈버즈는 페이스북과 구글 등 RTB매체를 기반으로 온라인 광고 대행, 모바일 광고 기획, 공급효과 분석 등을 전개하고 있다. 페이스북과 구글이 주된 매출처로, 광고 운영대행 수수료를 통해 주 수익원을 창출하고 있다.
이 시각 와이즈버즈 지분을 약 30% 보유 중인 한국정보인증의 주가도 12% 넘게 뛰고 있다. KT그룹 계열의 온라인 광고대행업체 플레이디도 가격제한폭까지 상승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또 모비데이즈(20.71%), FSN(14.64%), 이엠넷(13.28%), 나스미디어(11.6%), 엔비티(7.68%), 에코마케팅(6.26), 인크로스(5.78%) 등도 크게 오르는 중이다.
한편 온라인 매체 서치엔진저널에 따르면 9일(현지시간) 스레드 가입자 수가 보여지는 인스타그램 정보를 바탕으로 추산한 결과 스레드 앱 계정 보유자가 1억명에 육박했다. 스레드의 가입자 1억명 근접 속도는 AI 챗봇서비스인 챗GPT의 속도(두 달)보다 빠르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대로면 20만원도 시간문제"…골프장들 '속앓이' 이유는
- 한 달 새 3315억 뭉칫돈…개미들 '우르르' 몰려간 곳은
- '유산 1600억' 남편에겐 한 푼도 안 남겼다…화제의 유언장 [신정은의 글로벌富]
- 에코프로 주가, 사상 첫 100만원 찍었다…'황제주 등극'
- 분양가 10억 넘어도 "잘만 팔려요"…예상 밖 흥행에 '들썩'
- 이준호♥임윤아, 진짜 사귄다…'킹더랜드' 이목 집중
- "'AI 이용대'가 배드민턴 알려준다"…씨앤에이아이, AI코칭 서비스 제공
- "BTS 데려오겠다"…멕시코 대선 예비후보의 '파격 공약'
- "10년 뒤 난 없다"…88세 신구가 '인공 심박동기' 착용한 이유 [건강!톡]
- 박원순 아내 강난희씨 "시장님 민주열사 묘역에 모셔 다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