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 코리아’ 지원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퀄컴은 정규 석박사 과정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학술 논문 경연대회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 코리아 2023'의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퀄컴은 우수 논문을 선정해 최종 수상자들을 선발할 예정이며, 논문 제출 기한은 다음달 15일까지다.
퀄컴은 최대 15개팀을 최종 선발해 선발된 논문 당 400만원의 장학금을 소속 학교로 전달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퀄컴은 우수 논문을 선정해 최종 수상자들을 선발할 예정이며, 논문 제출 기한은 다음달 15일까지다.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은 잠재력을 지닌 이공계 학생들이 연구 활동에서 전문성과 자율성을 추구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독려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경연대회는 2023~2024 학사년도를 기준으로 국내 대학의 정규 석박사 과정에 있는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원자는 인공지능(AI), 머신러닝, 자율주행 분야와 관련된 여러 세부 분야 중 하나의 연구논문을 제출한다. 제출된 연구 논문은 평가단의 심사를 거친다.
이후 지원자들의 발표 및 포스터 세션을 바탕으로 한 심사가 진행되며, 최종 수상자들은 논문의 아이디어 혁신·창의성, 연구 이해도·실험 결과, 추가 연구 잠재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발된다. 퀄컴은 최대 15개팀을 최종 선발해 선발된 논문 당 400만원의 장학금을 소속 학교로 전달할 예정이다.
권오형 퀄컴 수석 부사장 겸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퀄컴은 온디바이스 AI를 기반으로 생성형 AI 산업을 이끌고 있으며, 오토모티브등 여러 산업 전반에서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고 있다”며 “퀄컴의 축적된 기술력을 과학 및 공학 분야 인재 육성에 활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학교류 프로그램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유 (thec9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생건, 첫 희망퇴직 신청자 50명 안돼…“회사 남는게 이득”
- ‘잔액 부족’ 뜨자 “아저씨랑 데이트 갈래?” 돌변한 택시기사
- “구해주세요” 파도 휩쓸린 할머니·손자 외침에...몸 던진 외국인들
- 미용실서 흉기 휘두른 여성 긴급체포…“남편도 죽였다”
- 父 살리려 장기 매매 시도…부부 위장까지 한 ‘엇나간 효심’
- ‘캄보디아 특급’ 스롱 피아비, LPBA 6번째 정상 등극...최다 우승 단독 1위
- '음바페-네이마르와 함께 뛴다' 이강인 입단한 PSG 어떤 팀?
- '전쟁영웅'이면서 '친일파'..백선엽 별세[그해 오늘]
- 새마을금고 예금자보호기금 '깜깜이 운용' 논란
- 갓 태어난 아기 버린 이유 1위 “OO 아는 게 두려워” 누굴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