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재지정·신규지정 착한가격업소 12곳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양산시는 저렴한 가격과 양질의 서비스로 지역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에 대해 일제정비 및 신규 모집을 실시해 착한가격업소 12곳을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양산시 관계자는 "최근 고물가 상황에도 저렴한 가격으로 지역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에 대해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며 "착한가격업소 활성화 방안을 지속 추진해 지역경제 활력을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착한가격업소 지정 확대, 서민 물가안정 및 경제활력 도모"
경남 양산시는 저렴한 가격과 양질의 서비스로 지역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에 대해 일제정비 및 신규 모집을 실시해 착한가격업소 12곳을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착한가격업소는 소비자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위생·품질이 우수한 업체를 행정안전부 지침에 따라 지방자치단체가 지정·관리하는 업소를 말한다.
양산시는 기존 지정업소 10곳에 대해 가격안정 노력, 위생·청결 등을 현지 방문 및 점검해 점검 결과에 따라 지정 적격여부 심사 후 8곳을 재지정하고 2곳을 지정 취소했다. 또 지난 6월 신청공고를 통해 신규 착한가격업소를 모집했고 신청 업소를 대상으로 현지실사 평가단 평가 후 심사를 거쳐 4개 업소를 착한가격업소로 확정했다. 이에 따라 양산시 착한가격업소는 요식업 11곳, 미용업 1곳 등 모두 12곳이다.
양산시 관계자는 "최근 고물가 상황에도 저렴한 가격으로 지역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에 대해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며 "착한가격업소 활성화 방안을 지속 추진해 지역경제 활력을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내 돈 내놔" 한밤중 투신소동…논란 들끓는 가락시장
- 회삿돈으로 부동산까지 샀다…11억 횡령한 직원 '징역 4년'
- 펩시 울고 코카콜라 웃고…발암물질 논란 아스파탐 섭취 괜찮나
- 이 나라에선 대선공약이 'BTS 초청'?…k팝으로 '표심잡기' 나선 예비후보
- 팬사인회 속옷 검사 논란에 위버스샵 "불쾌감 드려 죄송"
- '따가운 시선'에 '경찰 조사'까지…벼랑 끝에 몰린 베이비박스
- 바이든 "우크라이나, '나토 가입' 준비 안됐다"
- "새마을금고, 금융당국이 직접 감독" 법 개정안 나온다
- 적외선으로 바라본 지구 밖 태양계 행성 '화목토천해'
- "선산이라 개발 불가능?"…수 년 동안 '지목 변경' 추진[뉴스쏙: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