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권 제주도의원, 22개 사업 '공약실천계획'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권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원(더불어민주당, 일도1·이도1·건입동)은 임기 1주년을 맞아 선거기간에 약속한 공약사업에 대해, 향후 임기 내 '공약실천계획'을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권 의원의 공약실천계획은 총 17페이지 분량으로, 의정활동의 비전과 목표, 공약실천계획 확정 과정, 공약사업 현황, 공약사업추진 로드맵, 공약사업별 세부실천계획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한권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원(더불어민주당, 일도1·이도1·건입동)은 임기 1주년을 맞아 선거기간에 약속한 공약사업에 대해, 향후 임기 내 ‘공약실천계획’을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권 의원의 공약실천계획은 총 17페이지 분량으로, 의정활동의 비전과 목표, 공약실천계획 확정 과정, 공약사업 현황, 공약사업추진 로드맵, 공약사업별 세부실천계획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다만 지방의회 의원의 경우에는 공약사업의 실천에 관한 규정이나 의무는 없는 실정으로, 한권 의원의 이번 공약실천계획 발표는 지방의회 의원 최초의 시도라고 볼 수 있다.
한권 의원은 “공약은 실행을 담보하는 ‘약속’의 의미뿐만 아니라 무엇을 실행할 것인가와 연관되어, 정치인 자신의 가치와 철학, 진정성을 담아내는 의미를 담고 있기에 의정활동의 방향이자 나침판으로서 공약실천계획을 별도로 수립·발표할 필요를 느끼고 준비했다”고 밝혔다.
공약실천계획은 당초 공보물에 제시한 25건의 공약사업별로 재정투자 및 제도개선 가능성 등을 관련 전문가와 행정의 소관부서 담당자 등과 회의를 통해 검토하고, 재정투자 대비 사업효과 미비 공약사업 등의 조정·폐지·통합 여부에 대한 주민보고회(3회)를 통해 22건의 공약사업으로 최종 확정했다.
22개의 공약사업은 ▲원도심 도시재생 5건 ▲지역경제 활성화 2건 ▲사회복지증진 5건 ▲주민숙원 해결 5건 ▲교통⋅재난 대응 5건 등이다. 한권 의원의 공약실천계획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누구나 볼 수 있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상의, 유엔 기후 당사국총회에 산업계 대표단 파견
- "관광객이라 참았는데"…태국서 마시지숍 생중계한 한국인, 주인 폭행까지
- 디렉터스컴퍼니, 데이터베이스 전문기업 '비트나인' 인수
- [지스타 2024] 세이게임즈 "잠재력 있다면 끝까지 지원…韓 파트너사 찾아"
- 尹 지지율 3주 만에 '상승'…부정평가도 2.1%p 하락 [리얼미터]
- 용인 하이엔드·초대형 지식산업센터 [현장]
- "왜 이렇게 돈 많이 쓰냐?"…아내 목 찔러 살해하려 한 남편 '현행범 체포'
- 세종시 주택서 화재 발생해 60대 男女 사망…경찰·소방 합동 감식 예정
- "온몸이 덜덜, 남편도 '사진 찍어 보내봐'라고"…복권 당첨자의 현실 후기
- "글로벌 디벨로퍼 도약"…해외영업맨 자처한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