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통공사 "군위행 급행 9번 버스 팔거역에서 환승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교통공사(사장 김기혁)는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에 따라 운행이 개시된 급행 9번 버스 환승을 지상철 3호선 칠곡 경대병원역이 아닌 팔거역에서 하는 것이 빠르고 편리하다고 10일 전했다.
급행9번은 북구 동호동(종점)을 출발해 칠곡경대병원역, 팔거역을 차례로 거친 뒤 군위까지 운행되고 있지만 대다수의 시민들이 팔거역이 아닌 칠곡경대병원역에 하차해 급행 9번 버스를 환승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교통공사(사장 김기혁)는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에 따라 운행이 개시된 급행 9번 버스 환승을 지상철 3호선 칠곡 경대병원역이 아닌 팔거역에서 하는 것이 빠르고 편리하다고 10일 전했다.
급행9번은 북구 동호동(종점)을 출발해 칠곡경대병원역, 팔거역을 차례로 거친 뒤 군위까지 운행되고 있지만 대다수의 시민들이 팔거역이 아닌 칠곡경대병원역에 하차해 급행 9번 버스를 환승하고 있기 때문이다.
칠곡경대병원에서 승차하면 5개의 버스정류장을 지나 팔거역을 거쳐 군위로 들어가기 때문에 승객들은 10여 분 정도의 시간을 불필요하게 낭비하는 셈이다.
이에 대구교통공사는 군위로 가는 급행 9번 버스를 환승할 경우 팔거역에 하차하는 것이 더 빠르고 편리하다는 안내문을 추가하는 등 도시철도와 버스 간 환승 안내를 강화할 계획이다.
김기혁 대구교통공사 사장은 "시민들이 도시철도, 버스 환승 시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이 편리하게 군위로 이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 AI로 제작한 V컬러링 영상 도입
- 용인 기흥역 전동열차서 화재…"600여명 대피, 인명피해 없어"
- LGU+, 2025 대학생 트렌드 키워드 발표
- 메가존클라우드, '뉴렐릭 옵저버빌리티 플랫폼' 국내 총판 계약
- 베스핀글로벌, KOSA와 '생성형 AI 성공사례' 공공 로드쇼 개최
- 퀄컴, 韓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 300여명 만났다
- G마켓, 몽골 이커머스 '소피'와 역직구 할인
- '신라면 툼바'의 인기…출시 두 달만에 1100만개 판매
- "장애 학생 취업 지원"…SK C&C, '행복스펙UP 챌린지' 시상식 개최
- 만성 코로나19 후유증, 한약 도움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