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 스포츠, 오는 9월 UFC5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렉트로닉 아츠(EA) 스포츠가 오는 9월 UFC 시리즈 신작을 선보인다고 미국 게임매체 비디오크로니클이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EA 스포츠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UFC5 출시 소식을 공개했다.
EA 스포츠는 이전에 '파이트나이트' 복싱 게임 프랜차이즈를 다시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지만, UFC5 제작으로 인해 해당 프로젝트는 중단됐다.
현재 UFC 시리즈는 EA 벤쿠버가 제작하고 EA 스포츠가 퍼블리싱하는 방식으로 출시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강한결 기자)일렉트로닉 아츠(EA) 스포츠가 오는 9월 UFC 시리즈 신작을 선보인다고 미국 게임매체 비디오크로니클이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EA 스포츠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UFC5 출시 소식을 공개했다. 아직 게임이 어떠한 플랫폼에서 출시되는지에 대한 여부는 공개되지 않았다.
외신에 따르면 이 게임은 2022년 말부터 개발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EA 스포츠는 이전에 '파이트나이트' 복싱 게임 프랜차이즈를 다시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지만, UFC5 제작으로 인해 해당 프로젝트는 중단됐다.
현재 UFC 시리즈는 EA 벤쿠버가 제작하고 EA 스포츠가 퍼블리싱하는 방식으로 출시되고 있다. 앞서 EA는 2010년 MMA 시리즈를 선보여왔다. 이후 2014년부터 UFC라 명명한 시리즈를 공개했고, 시리즈 최신작인 UFC4는 지난 2020년 출시된 바 있다. 가장 최근에 출시된 UFC4의 경우 시리즈 최초로 한글화를 지원했다.
EA는 오는 2030년까지 UFC와 라이센스 계약을 연장한 상황이다.
강한결 기자(sh04khk@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EA, EA스포츠와 EA엔터테인먼트로 조직 개편
- EA, 나이키 신규 NFT 플랫폼과 파트너십 체결
- EA, '슈퍼 메가 베이스볼4' 6월 2일 출시
- EA스포츠, 풀뿌리 축구 프로젝트에 3년간 132억 투자 계획
- 수능 끝 첫 주말, 지스타2024 학생 게임팬 대거 몰려
- 세일즈포스發 먹통에 日 정부도, 韓 기업도 '마비'
- 삼성 차세대폰 갤럭시S25, 언제 공개되나
- 대기업 3Q 영업익 증가액 1위 SK하이닉스...영업손실 1위 SK에너지
-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 기업가치 약 349조원 평가 전망
- [인터뷰] 베슬에이아이 "AI 활용을 쉽고 빠르게…AGI 시대 준비 돕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