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명탐정 코난 단독 제휴… 이달 협업 상품 4종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U는 업계 단독으로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과 공식 제휴를 맺고 오는 12일부터 협업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CU는 명탐정 코난 26번째 극장판 영화 '흑철의 어영' 개봉과 연계해 협업 상품을 준비했다.
CU는 오는 10월까지 간편식품, 스낵, 음료 등 카테고리에서 명탐정 코난 협업 신상품을 차례로 내놓을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U는 업계 단독으로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과 공식 제휴를 맺고 오는 12일부터 협업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명탐정 코난은 악당 조직 음오로 아이가 돼버린 코난이 치밀한 추리를 통해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30년 가까이 만화, TV 애니메이션, 극장판 등 다양한 형태로 대중적인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CU는 명탐정 코난 26번째 극장판 영화 '흑철의 어영' 개봉과 연계해 협업 상품을 준비했다. 이달 선보이는 상품은 총 4종이다. 각 상품에는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를 담은 76종 홀로그램 스티커를 넣었다.
CU는 오는 10월까지 간편식품, 스낵, 음료 등 카테고리에서 명탐정 코난 협업 신상품을 차례로 내놓을 계획이다. 자체 애플리케이션(앱) 포켓CU에서 행사도 진행한다.
김정훈 BGF리테일 상품개발팀장은 “캐릭터 상품 매출이 지난해 대비 12배나 올랐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점을 반영해 명탐정 코난과 단독 제휴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캐릭터 콜라보 라인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BOE 패널 구매 축소 추진...특허 소송 확전
- 정의선 회장, 인텔 차량용 반도체기지 방문...미래 모빌리티 시대 경쟁력 강화
- 삼성전자, 반도체 바닥 찍었나...3분기 실적 반등 기대
- [사이언스 인 미디어]지구로 향하는 소행성의 위협... ‘플래닛’
- [KISTI 과학향기]타이타닉호 잠수정 심해 속에 사라지다. 심해 생물은 어떻게 살아남을까?
- 황보현우 하나금융 데이터본부장 “데이터로 인사, 영업, 자산관리 등 전 분야 혁신 이룰 것”
- [르포] “AI 디지털교과서 중심은 이용자”…디자인 워크숍 가보니
- [생성형AI연구회 창립 포럼]‘프롬프트 디자이너 자격증’ 하반기 첫 선…생성AI 인재 양성 지원
- [생성형AI연구회 창립 포럼]“AI 협업 시대, 프롬프트 역량 등 경쟁력 확보해야”
- [생성형AI연구회 창립 포럼]엄열 과기정통부 국장 “AI 산업 발전, 기술부터 인력까지 밀착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