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서울창업허브, 제1회 ‘새싹 푸드메이커’ 성공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경제진흥원(SBA)은 서울창업허브 키친인큐베이터에서 마포구 취약계층 아동 대상 쿠킹클래스 '새싹 푸드메이커' 1회차를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새싹 푸드메이커는 서울창업허브 키친인큐베이터 내 조리시설 등 보유자원을 활용해 취약계층 아동 대상으로 요리사 직업체험교육을 제공하는 쿠킹클래스다.
이번 1회차 새싹 푸드메이커 지난 3일 월요일 서울창업허브 공덕 내 키친인큐베이터에서 개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백봉삼 기자)서울경제진흥원(SBA)은 서울창업허브 키친인큐베이터에서 마포구 취약계층 아동 대상 쿠킹클래스 ‘새싹 푸드메이커’ 1회차를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새싹 푸드메이커는 서울창업허브 키친인큐베이터 내 조리시설 등 보유자원을 활용해 취약계층 아동 대상으로 요리사 직업체험교육을 제공하는 쿠킹클래스다.
이번 1회차 새싹 푸드메이커 지난 3일 월요일 서울창업허브 공덕 내 키친인큐베이터에서 개최됐다. 마포구 지역아동센터 나눔공부방 초등학생 24명이 대상이었다.
마포구 지역아동센터 나눔공부방은 보호, 교육, 문화, 복지, 지역사회연계 등 5개분야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용대상은 기초생활보장수급가정, 차상위수급가정 등 취약계층 어린이며, 대상연령은 8~19세다.
이번 1회차 프로그램에서는 취약계층 아동이 직접 피자를 만들고 시식해보는 요리사 직업체험교육을 통해 미래 성공적인 F&B 창업자의 꿈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피자 만들기 쿠킹 클래스 및 시식 ▲키친인큐베이터 견학 ▲요리사 직업체험교육 ▲키친인큐베이터 기념품 전달로 구성됐다.
키친인큐베이터 지원기업인 푸드메이커의 협력 또한 이뤄졌다. 키친인큐베이터는 자체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행사 참여 푸드메이커를 선정했고, 최종적으로 ▲밀프로젝트 ▲케이맛스타 ▲비고미 베이커리 3개팀이 제조한 음식 기념품을 제공하는데 참여했다. 또 공유주방 푸드메이커 14기로 예비창업자인 피자인더우드의 조은희씨가 아이들을 위해 쿠킹클래스 자원봉사에 나섰다.
참여기업은 현재 키친 인큐베이터의 시설, 멘토링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을 받고 있다. 밀프로젝트와 케이맛스타는 현재 제조 푸드메이커 7기, 비고미베이커리는 공유주방 푸드메이커 14기로 활동 중이다.
각각의 협력 기업은 이번 행사를 위해 채소너겟 단호박볼 등 직접 생산하는 음식을 하나의 기념품 세트로 구성해 프로그램 참여 초등학생에게 전달했다.
김종우 서울경제진흥원 창업본부장은 “취약계층 아동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무척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키친인큐베이터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2회차 새싹 푸드메이커는 이르면 9월 중, 자립준비청소년 대상으로 보다 직접적인 직업체험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백봉삼 기자(paikshow@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디의 타임캡슐] 부동산 스타트업 '집토스' 2년간의 생존기록
- [지디의 타임캡슐] "인생네컷, 유행 넘어 '올라인' 플랫폼 될 것"
- [영상] 위스키 주는 MZ 감성 오피스 ‘집무실’ 가보니
- [영상] IT기자들의 연기 도전...‘뉴연플리’ 오디션에 가다
- [영상] 천생 기자들의 스우파 ‘헤이마마’ 댄스 도전기
- [영상] "대표님, 저희도 이런 데서 일하면 안 될까요"
- 수능 끝 첫 주말, 지스타2024 학생 게임팬 대거 몰려
- 세일즈포스發 먹통에 日 정부도, 韓 기업도 '마비'
- 삼성 차세대폰 갤럭시S25, 언제 공개되나
- 대기업 3Q 영업익 증가액 1위 SK하이닉스...영업손실 1위 SK에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