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판토스, 국내 최대 바이오 박람회 'BIX코리아'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종합물류기업 LX판토스는 12일부터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바이오 박람회인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코리아 2023(이하 BIX코리아)'에 참가한다고 10일 밝혔다.
한국바이오협회와 RX코리아가 공동 개최하는 'BIX코리아'는 전 세계 바이오·제약산업의 전문가와 기업들을 한자리에 초청하는 국제 바이오 박람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유일 양대 국제인증 보유
[이데일리 하지나 기자] 종합물류기업 LX판토스는 12일부터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바이오 박람회인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코리아 2023(이하 BIX코리아)’에 참가한다고 10일 밝혔다.
한국바이오협회와 RX코리아가 공동 개최하는 ‘BIX코리아’는 전 세계 바이오·제약산업의 전문가와 기업들을 한자리에 초청하는 국제 바이오 박람회다. 이번 행사에는 바이오 및 연관 산업을 아우르는 국내외 총 250여개 기업·기관이 참가한다.
LX판토스는 국내 물류기업 중 유일하게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인증하는 콜드체인의 양대 국제 인증인 ‘CEIV-Pharma’와 ‘CEIV-Fresh’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미국과 EU, WHO(세계보건기구)가 권고하는 ‘GDP’ 인증까지 획득함으로써 의약품 콜드체인 서비스의 품질과 안정성을 국제적으로 인정 받고 있다.
LX판토스는 이번 전시에서 자사의 헬스케어 물류 특화 솔루션인 ‘Pantos Healthcare’를 소개하고, 냉장·냉동 운송에 필요한 콜드체인 패키징 솔루션을 부스에서 시연하는 등 공격적인 영업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 첫날인 12일에 열리는 컨퍼런스 세션에서는 LX판토스 이용호 부사장이‘K-바이오의 도약과 콜드체인 물류사의 역할’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한편, LX판토스는 글로벌 헬스케어 물류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LX판토스는 2019년 스위스에 본사를 둔 다국적 기업인 DKSH코리아의 헬스케어 물류사업 부문을 인수하면서 이 시장에 처음 진출했다. 의약품 등 헬스케어 물류사업에 차별화된 서비스 품질 관리 시스템과 전 세계 360개 글로벌 네트워크 경쟁력 등을 기반으로 공격적인 국내·외 영업 활동을 전개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하지나 (hjin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생건, 첫 희망퇴직 신청자 50명 안돼…“회사 남는게 이득”
- ‘잔액 부족’ 뜨자 “아저씨랑 데이트 갈래?” 돌변한 택시기사
- “몰카범 달아난다” 女 외침에 빗속 추격전…시민이 잡았다
- 미용실서 흉기 휘두른 여성 긴급체포…“남편도 죽였다”
- “돈 못 벌어도 상관없었다”…문닫는 소아과 의사 울린 문자 한 통
- ‘캄보디아 특급’ 스롱 피아비, LPBA 6번째 정상 등극...최다 우승 단독 1위
- '음바페-네이마르와 함께 뛴다' 이강인 입단한 PSG 어떤 팀?
- '전쟁영웅'이면서 '친일파'..백선엽 별세[그해 오늘]
- 새마을금고 예금자보호기금 '깜깜이 운용' 논란
- 갓 태어난 아기 버린 이유 1위 “OO 아는 게 두려워” 누굴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