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구 "프로포즈 준비에 6개월, 직접 작사+뮤비 만들어" (미우새)

김경희 2023. 7. 10. 08: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BS '미운 우리 새끼'가 2049 일요 예능 1위, 수도권 가구 시청률 16주 연속 주간 예능 1위 행진을 이어가며 변함없는 인기를 자랑했다.

이날 방송에는 배우 진구가 스페셜 MC로 등장했다.

진구가 '대혼돈의 진구 유니버스'를 고백한 순간은 최고 12.9%까지 올라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 ‘미운 우리 새끼’가 2049 일요 예능 1위, 수도권 가구 시청률 16주 연속 주간 예능 1위 행진을 이어가며 변함없는 인기를 자랑했다.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 코리아 집계에 의하면, 9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는 2049 시청률 3.4%, 수도권 가구 시청률 11.1%를 기록했고, 분당 시청률은 최고 12.9%를 기록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이날 방송에는 배우 진구가 스페셜 MC로 등장했다. '미우새'의 찐 팬임을 거듭 강조한 진구는 바빠서 본방을 못 볼 때는 한꺼번에 20번씩 몰아서 본다고 밝혀 母벤져스에게 큰 환영을 받았다. 신동엽이 “드라마 ‘태양의 후예’ 당시 상남자 병에 걸렸다던데?”라고 묻자 진구는 “해외를 나가도 서 상사로 알아봐 주시니까 병원에서 링거를 맞을 일이 있었는데 간호사분이 실수로 혈관을 터뜨렸다. 혈관이 부풀어 올랐는데 괜찮다고 참았다.”라고 웃픈 일화를 공개해 모두를 웃게 했다.

진구는 가수 거미와 함께 술자리를 하다가 급 성사된 소개팅에서 지금의 아내를 만난 일화를 공개했다. “제 스타일은 아니었는데”라는 진구의 충격 발언에 종국 母는 “오늘 집에 못 들어 가시겠어”라고 응수하며 진구를 염려해 웃음을 자아냈다.

진구는 “통금이 있다 해서 얼마 안 있다가 택시를 태워 보냈는데 돌아와 기분이 이상하더라, 이 친구를 다시 볼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라며 묘했던 아내와의 첫 만남을 회상했다. 이어 진구는 “언젠가 보여 줄 것 같은데 결혼할 사람이 생긴 것 같다고 아는 동생들에게 말했다”라고 밝혀 母벤져스는 물론, MC들의 감탄을 이끌어냈다.

“프러포즈만 6개월을 준비했다던데, 노래도 직접 썼다는 게 사실이냐”라는 동엽의 질문에 진구는 “가사도 직접 쓰고 곡 쓰는 동생에게 부탁해 만들었다. 뮤직비디오도 만들었다”라고 대답해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母벤져스의 요청으로 프러포즈 노래의 한 소절을 선보인 진구. 수준급의 노래 실력에 스튜디오는 감동으로 가득 찼고, 母벤져스는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신동엽은 자신도 프러포즈 노래를 만들었다며 흥얼거렸지만, 부를수록 진구의 노래와 비슷해지며 서장훈의 구박을 받아 큰 폭소를 자아냈다.

한편 진구는 “제 이름을 포털에 검색하면 선거철에는 부산 진구, 서울 광진구가 나온다. 여름에는 도라에몽 진구에 이길 수가 없더라”라며 나름의 고충을 고백했다. 서장훈이 “배우 진구로 검색해 보라”라고 조언하자, 진구는 “그러면 여진구랑 섞여가지고…”라며 겸연쩍게 대답해 큰 웃음을 자아냈다. 진구가 ‘대혼돈의 진구 유니버스’를 고백한 순간은 최고 12.9%까지 올라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리틀 이병헌’이라는 별명을 가진 진구는 즉석에서 배우 이병헌 성대모사에 도전했다. 진구는 “병헌이 형이 너 지금 날 따라 하는 거냐? 하나도 안 똑같다. 나는 인마 입을 아휴, 저게 비슷해? 아휴”라며 성대모사로 이병헌의 반응을 똑같이 재연해 母벤져스를 깜짝 놀라게 했다.

iMBC 김경희 | 사진제공 SBS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