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중저가 성과에 하반기는 기대해볼 만…목표가↓-한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아모레퍼시픽(090430)에 대해 "중국법인과 중국 내 설화수 매출 회복이 더딘 점은 아쉽지만, 미국 등 비중국의 매출 증가와 중국 내 중저가 브랜드의 양호한 성과는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김 연구원은 "올해 2분기에 중국에서 설화수 매출 회복이 예상보다 더디고, 이니스프리, 라네즈 등 중저가 브랜드 회복이 양호한 이유 중 하나도 경기의 더딘 회복"이라며 "중국법인과 설화수 매출 회복이 더딘 점은 아쉽지만, 미국 등 비중국의 매출 증가와 중국 내 중저가 브랜드의 양호한 성과는 긍정적"이라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아모레퍼시픽(090430)에 대해 “중국법인과 중국 내 설화수 매출 회복이 더딘 점은 아쉽지만, 미국 등 비중국의 매출 증가와 중국 내 중저가 브랜드의 양호한 성과는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다만 중국법인과 면세 매출 회복이 더디게 이루어지고 있는 점을 반영해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가는 18만 원에서 15만 원으로 16.7% ‘하향’ 조정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아모레퍼시픽의 2분기 실적이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0.1% 늘어난 9467억 원, 영업이익은 전년비 흑자전환한 268억 원을 기록하여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시장 기대치를 각각 3.8%, 47.4% 하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김 연구원은 영업이익이 시장 기대치를 크게 하회하는 이유에 대해 “경영 주기 종료(6월에 종료)와 함께 북미법인에 성과급이 지급되고, 설화수 리브랜딩 관련 마케팅 비용이 반영되기 때문”이라 진단했다. 이어 “비용 증가와는 반대로 면세와 중국법인 중심으로 매출 회복이 더디게 이루어지고 있다”며 “면세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37.0% 감소하고 중국법인 매출은 낮은 기저에 따라서 26.3% 증가할 것”으로 추정했다.
중국의 화장품 시장 회복은 예상보다 더디게 이루어지고 있다. 중국의 더딘 경기 회복으로 작년 하반기부터 쌓였던 화장품 재고 소진이 빠르게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5월 중국의 청년 실업률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미국과 마찬가지로 중국 소비자들의 중저가 화장품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김 연구원은 “올해 2분기에 중국에서 설화수 매출 회복이 예상보다 더디고, 이니스프리, 라네즈 등 중저가 브랜드 회복이 양호한 이유 중 하나도 경기의 더딘 회복”이라며 “중국법인과 설화수 매출 회복이 더딘 점은 아쉽지만, 미국 등 비중국의 매출 증가와 중국 내 중저가 브랜드의 양호한 성과는 긍정적”이라 말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중국 화장품 시장의 더딘 회복에 따라서 중국법인과 면세 매출 회복이 더디게 이루어지고 있는 점을 반영해 아모레퍼시픽의 2023년, 2024년 순이익은 각각 19.2%, 15.9% 하향 조정했다. 김 연구원은 “아모레퍼시픽의 중국 사업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매우 낮기 때문에 주가 하방 경직성이 높다”면서 “하반기에는 비중국과 글로벌에서 중저가 브랜드의 양호한 성과가 부각되며 주가가 회복할 것”이라 전망했다.
이정현 (seij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생건, 첫 희망퇴직 신청자 50명 안돼…“회사 남는게 이득”
- '전쟁영웅'이면서 '친일파'..백선엽 별세[그해 오늘]
- ‘잔액 부족’ 뜨자 “아저씨랑 데이트 갈래?” 돌변한 택시기사
- 미용실서 흉기 휘두른 여성 긴급체포…“남편도 죽였다”
- “돈 못 벌어도 상관없었다”…문닫는 소아과 의사 울린 문자 한 통
- ‘캄보디아 특급’ 스롱 피아비, LPBA 6번째 정상 등극...최다 우승 단독 1위
- "고객님 돌아와주세요"…새마을금고 눈물의 호소에 반응은?
- ‘연 4%’ 넘긴 예금금리 반갑긴 한데…대출이자 부담 어쩌나
- 새마을금고 예금자보호기금 '깜깜이 운용' 논란
- 갓 태어난 아기 버린 이유 1위 “OO 아는 게 두려워” 누굴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