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울루 벤투 전 한국축구 감독, UAE대표팀 맡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년간 한국축구를 이끌었던 파울루 벤투 감독이 UAE 사령탑에 부임했다.
UAE 축구협회(UAEFA)는 9일(현지시간) 포르투갈 출신 파울루 벤투를 국가대표팀 신임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밝혔고 걸프뉴스 등 지역 언론들이 이를 전했다.
벤투 전 감독이 아시아의 UAE 사령탑을 맡으면서 한국의 상대로 재회할 상황이 많아질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성진 기자] 4년간 한국축구를 이끌었던 파울루 벤투 감독이 UAE 사령탑에 부임했다. 지난해 12월 한국대표팀에서 물러난 지 7개월 만이다.
UAE 축구협회(UAEFA)는 9일(현지시간) 포르투갈 출신 파울루 벤투를 국가대표팀 신임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밝혔고 걸프뉴스 등 지역 언론들이 이를 전했다. UAE 축구협회는 이날 협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모헤메드 하잠 사무총장이 배석한 가운데 이를 공식발표했다.
현지 언론은 한국의 역대 최장수감독인 벤투 감독이 2019년 동아시안컵에서 우승했고, 카타르월드컵에서 16강에 올랐으며 브라질과의 16강전에서 패한 뒤 사임했다고 전했다.
벤투 감독의 계약기간은 2026년까지 3년인 것으로 알려졌다.
벤투 전 감독이 아시아의 UAE 사령탑을 맡으면서 한국의 상대로 재회할 상황이 많아질 전망이다. 당장 2026 북중미 월드컵 예선이 11월에 열리고, 아시안컵이 내년 1월에 열린다.
벤투가 이끌게 된 UAE는 FIFA 랭킹 72위로 아시아 8위로 월드컵 본선은 1회 진출한 바 있다.
withyj2@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다살다 팬 속옷 검사 첨 본다, 가슴 만져" 하이브 아이돌 팬사인회 논란
- ‘킹더랜드’이준호-임윤아 로맨스에 아랍 사미르 왕자를 이렇게 잘써먹다니
- "속옷 뒤집혀 있어"…캄보디아 살해 BJ아영, 성폭행 정황 제기
- “우린 다 ‘또라이’”…지금껏 듣지 못한 방탄소년단의 10년사
- “과욕 때문에 그랬다” 뜻밖에 등장한 황우석 충격 근황
- “내년에 1000배까지 먹을 수 있음”…다시 들썩이는 밈코인, ‘푸들코인’까지 나왔다 [투자360]
- 대선공약이 ‘BTS 초청’…멕시코 대선 예비후보, ‘아미’ 겨냥한 이색 공약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日 음악 차트 점령…오리콘 4일째 1위
- “범죄도시 마동석도 결국 당했다” 공짜 또 출현…시끌벅적 난리
- “IOC에 물어라”…소트니코바 ‘도핑 양성’ 고백 질문에 세계도핑방지기구 즉답 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