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언론 “한국 가서 거센 반대 부딛친 그로시 사무총장, 민주당 의원 면회서 ‘중립성 잃어’ 비판당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 주요 언론 역시 라파엘 그로시 국제원자력기구(IAEA) 방한서 더불어 민주당 등 야당에 '면전 비난'을 당한 것과 반대 시위대에 쫓긴 것을 속보로 보도했다.
교도(共同) 통신은 그로시 IAEA 사무총장이 9일 도쿄전력 후쿠시마 제1 원자력발전소 오염처리수 해양 방출에 반대하는 한국 제1야당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을 서울에서 만났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 주요 언론 역시 라파엘 그로시 국제원자력기구(IAEA) 방한서 더불어 민주당 등 야당에 ‘면전 비난’을 당한 것과 반대 시위대에 쫓긴 것을 속보로 보도했다.
교도(共同) 통신은 그로시 IAEA 사무총장이 9일 도쿄전력 후쿠시마 제1 원자력발전소 오염처리수 해양 방출에 반대하는 한국 제1야당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을 서울에서 만났다고 전했다. 이어 방출 계획이 국제적 안전기준에 부합한다는 IAEA 보고서를 논의했고 의원들은 중립성이 결여된 일본에 편향된 검증이라고 비판했다고도 덧붙였다.
아사히(朝日) 신문 역시 “방한 중인 IAEA 사무총장이 더불어 민주당 의원들과 면회했다”며 “더불어 민주당은 그로시 사무총장에게 IAEA의 조사 보고서에 대해 ”중립성과 객관성을 잃고, 일본에 편향한 검증“이라고 비판했다”고 전했다.
김선영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은정, ‘檢출신’ 조희진 정부법무公 이사장에 “후배 때려잡아 어필하는 선배”
- “속옷 거꾸로” 숨진 BJ아영, 성폭행 의심 정황 포착
- 미용실서 원장 찌르고 도주한 50대女, 잡고 보니 “남편 죽였다”
- 프리고진이 끝이 아니다…또 러시아 본토 공격 예고
- 강난희 “같이 비 맞아 외롭지 않을 것”…故 박원순 ‘민주열사 묘역’ 이장 후 첫 추모제
- 與 “사드 정상화 방해, 文·이해찬 조사해야…전대미문 국기문란 사건”
- 미 “시리아 동부서 MQ-9으로 IS 지도자 제거”
- 40%대 찍었던 대통령 지지율 다시 추락한 이유는?…양평 고속도로 의혹 탓
- 푸틴이 반란자 ‘프리고진’을 살려둔 결정적 원인
- 안철수 “양평고속道, 원안 추진하거나 제3기구 구성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