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소아, 웹툰 ‘카페 앵커리지’ OST ‘끝이 아닌 거라면’ 11일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겸 크리에이터 천소아(Cheon Soa)가 웹툰 '카페 앵커리지' OST를 부른다.
천소아는 오는 11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웹툰 '카페 앵커리지(Café Anchorage)' OST '끝이 아닌 거라면'을 발매한다.
한편 천소아가 가창자로 나선 웹툰 '카페 앵커리지(Café Anchorage)' OST '끝이 아닌 거라면'은 오는 11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천소아는 오는 11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웹툰 ‘카페 앵커리지(Café Anchorage)’ OST ‘끝이 아닌 거라면’을 발매한다.
천소아의 ‘끝이 아닌 거라면’은 이별 후 겪는 아픔과 미련을 풀어낸 곡이다. ‘끝이 아닌 거라면 눈물도 참을게 많이 아프지만은 웃어볼게/솔직한 내 맘을 다 보여줄래도 작은 미련이란 게 나를 떠올릴까 애를 써’처럼 애절한 마음을 담은 가사가 공감을 자아낸다.
수많은 OST 인기곡 작업을 책임져 온 떠오르는 작사가 김예가와 작곡가 필승불패W, 육상희, 이한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천소아의 매력적인 음색과 완벽한 완급조절이 유니크한 사운드와 조화를 이루며 작품의 몰입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지난 2011년 그룹 비비안으로 첫 싱글 ‘Separation’을 발표하며 정식 데뷔한 천소아는 이후 솔로 아티스트로 입지를 다진 후 드라마와 웹툰 OST 가창자로 활약, 인기 크리에이터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노명희 작가의 ‘카페 앵커리지’는 어느 열대지방 바닷가의 휴양지, 카페 앵커리지에 모인 여러 인간 군상의 단편적 이야기들을 통해 세상사를 엿볼 수 있는 작품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한편 천소아가 가창자로 나선 웹툰 ‘카페 앵커리지(Café Anchorage)’ OST ‘끝이 아닌 거라면’은 오는 11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강야구’ PD 비리 제보에 술렁…방송 거부 사태까지
- 최수종, 子최민서 질투 “나만 보세요” 최고 5.2% (세컨하우스2)[TV종합]
- 김민경→정준하, 눈물+빅웃음 다 잡았다…드라마인줄 (몸쓸것들)[TV종합]
- 최정원 “불륜 아니다, 내 멍청함 자책” 폭로자는 검찰 송치 [전문]
- 이연복 “초6에 가출, 중국집 배달부터 시작” (미친 원정대)
- 조여정 13년 전 회상 “성시경과 홍콩서 만나자마자 뽀뽀” (성시경)[종합]
- 정형돈 맞아? 10kg 효과 충격적…“내 손으로 등 긁는 게 목표”
- ‘슛돌이’ 지승준,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로 배우 데뷔 [공식]
- “이거 뭐죠?” 이소라, 기은세한테 빼앗겼나…‘슈퍼마켙’ 무통보 하차 의혹
- 고수 피소 충격, 여배우 악플 달았다…경찰 출석도 (이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