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 2경기 남았다' RYU, 이달 말 복귀 확실시...두 번째 등판도 완벽 4이닝 무실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 번 남았다.'
지난해 6월 팔꿈치 인대 재건수술(토미존 서저리)를 받고 막바지 재활 중인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36)이 이달 하순 컴백이 확실시되고 있다.
로스 앳킨스 토론토 단장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류현진은 80~100개의 공을 전력으로 던지게 되면 빅리그에 합류할 수 있다"며 "빅리그 로테이션에 합류하기 위해 현실적으로 마이너리그에서 두 차례 더 선발(another couple of starts)로 던지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노재형 기자]'두 번 남았다.'
지난해 6월 팔꿈치 인대 재건수술(토미존 서저리)를 받고 막바지 재활 중인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36)이 이달 하순 컴백이 확실시되고 있다.
류현진은 10일(이하 한국시각) 플로리다주 더니든 TD볼파크에서 열린 싱글A 홈경기에서 4이닝을 3안타 1실점으로 틀어막고 순조로운 재활 피칭을 이어갔다.
류현진은 이날 토론토 산하 싱글A 더니든 블루제이스 소속으로 마운드에 올라 탬파 타폰스(뉴욕 양키스 산하) 타자 14명을 상대했다. 볼넷은 1개도 내주지 않았고, 탈삼진 1개를 기록했다.
류현진은 1회초 2사후 벤 라이스에게 좌측 2루타를 내줬으나, 좌익수-유격수-3루수로 이어지는 수비진이 깔끔한 중계로 3루로 내달린 라이스를 태그아웃해 이닝을 마쳤다. 1회 투구수는 8개였다. 2회는 5개의 공으로 삼자타자로 잠재웠고, 3회 역시 7개의 공으로 세 타자를 모조리 내야땅볼로 처리했다.
4회에는 선두 자렛 서나가 3루수 송구 실책으로 출루했으나, 헤수스 로드리게스를 유격수 병살타로 잡았다. 이어 라이스에게 우전안타, 오마 마르티네스에게 좌전안타를 맞아 2사 1,2루에 몰렸다가 브레니 에스카니오를 풀카운트 끝에 바깥쪽 체인지업으로 루킹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이닝을 마쳤다. 에스카니오가 스트라이크 판정에 대해 챌린지를 요청했으나, 번복되지 않았다.
류현진은 지난 5일 루키 레벨 경기에 등판해 3이닝 동안 4안타를 내주고 1실점한 바 있다. 두 차례 재활 등판서 합계 7이닝 동안 7안타 1실점을 기록 중이다. 4사구는 한 개도 내주지 않고, 삼진 6개를 잡아냈다. 평균자책점은 1.29다.
캐나다 매체 스포츠넷에 따르면 류현진의 구속은 지난 5일 87~88마일에서 형성됐고, 이날은 최고 88.4마일을 찍었다.
스포츠넷은 '토미존 서저리를 받은 투수의 복귀 스케줄은 정확하게 정해지지 않는 법인데, 류현진의 경우 의심의 여지없이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했다.
로스 앳킨스 토론토 단장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류현진은 80~100개의 공을 전력으로 던지게 되면 빅리그에 합류할 수 있다"며 "빅리그 로테이션에 합류하기 위해 현실적으로 마이너리그에서 두 차례 더 선발(another couple of starts)로 던지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즉, 두 차례 선발등판해 이닝을 늘리는데 성공하면 메이저리그로 불러올리겠다는 얘기다. 현재로서는 오는 15일 또는 16일 더블A에 이어 20일 또는 21일 트리플A 등판을 마치면 곧바로 메이저리그의 부름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복귀 시점은 25~31일 사이가 유력하다.
토론토의 7월 하순 스케줄이 LA 다저스와의 원정 3연전(25~27일), LA 에인절스와의 홈 3연전(29~31일)이라는 점이 흥미롭다. 친정팀 다저스를 상대로 생애 첫 등판해 복귀전을 치를 수도 있다. 아니면 오타니 쇼헤이가 이끄는 에인절스 타선이 복귀전 상대다.
토론토는 최근 알렉 마노아가 한 달 간의 마이너리그 수업을 마치고 돌아와 호투했다. 류현진이 이달 말 가세할 경우 다시 탄탄한 로테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노재형 기자 jhno@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캄보디아 사망 BJ, “속옷이 거꾸로” 성폭행 의심 정황 (그알) [종합]
- 김종민, 현영과 공개 열애 간접 언급…나영석PD "마음 활짝 열었다" ('십오야')
- 이혼한 송종국, "2년째 캠핑카서 생활…현재 子 송지욱과 매일 지내" (살림남2)
- [SC라떼스타] 코코리 충격 사망, 남편과 불륜 이혼後 몸무게 42kg까지…韓과도 깊은 인연
- 장영란, 손해 본 '명품 C사 백→지갑' 공개 "관세 비싸, 오픈런이 답" ('A급 장영란')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