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서점가 강타…예술분야 베스트셀러 1위[위클리 핫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임영웅의 파급력이 서점가까지 뻗었다.
임영웅의 음악 세계를 심층 분석한 책 '우리가 몰랐던 임영웅 이야기'(한스미디어)가 서점가 베스트셀러 자리를 꿰찼다.
예스24 관계자는 "지난 4월 조위 저자가 쓴 '우리는 왜 임영웅을 사랑하는가'(한스미디어)에 이어 이번 신간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며 "출판계에서도 가수 임영웅에 대한 높은 관심이 지속되는 흐름"이라고 분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8인의 전문가 통해 듣는 ‘임영웅’
임영웅 음악 세계 심층 분석·탐구서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가수 임영웅의 파급력이 서점가까지 뻗었다. 임영웅의 음악 세계를 심층 분석한 책 ‘우리가 몰랐던 임영웅 이야기’(한스미디어)가 서점가 베스트셀러 자리를 꿰찼다.
9일 온라인 서점 예스24에 따르면 7월 첫째 주 베스트셀러 집계 결과, 이 책은 예약 판매만으로 종합 순위 7위와 예술 분야 1위에 올랐다. 지난달 30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했으며, 전국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정식 판매는 오는 12일부터다.
드라마 음악감독인 최철호는 “대가들처럼 힘을 뺄 줄 아는 가수”라고 임영웅을 칭찬하며 함께 작업한 뒷얘기를 들려준다. 임영웅밴드 멤버이자 기타리스트인 이성렬은 “30년 넘게 프로 뮤지션 생활을 하며 많은 유명 가수와 팬들을 봤지만 임영웅은 믿기 힘들 정도의 팬덤을 갖고 있다”고 평가했다. ‘사랑은 늘 도망가’, ‘런던 보이’ 등 임영웅 대표곡에 참여한 연주자들의 인터뷰도 실렸다.
임영웅 관련 책이 베스트셀러에 오른 건 이번이 두 번째다. 예스24 관계자는 “지난 4월 조위 저자가 쓴 ‘우리는 왜 임영웅을 사랑하는가’(한스미디어)에 이어 이번 신간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며 “출판계에서도 가수 임영웅에 대한 높은 관심이 지속되는 흐름”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같은 기간 예스24 베스트셀러 종합 1위를 보면, 자기계발서 ‘세이노의 가르침’(데이원)이 다시 1위에 올라섰다. 이어 유시민 작가의 과학 인문서 ‘문과 남자의 과학 공부’가 2위에 자리했고, 베르나르 베르베르 작가의 신작 ‘꿀벌의 예언’ 1, 2편이 전주 4위와 6위에서 각각 3위, 4위로 순위가 상승했다.
김미경 (midor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생건, 첫 희망퇴직 신청자 50명 안돼…“회사 남는게 이득”
- '전쟁영웅'이면서 '친일파'..백선엽 별세[그해 오늘]
- ‘잔액 부족’ 뜨자 “아저씨랑 데이트 갈래?” 돌변한 택시기사
- 미용실서 흉기 휘두른 여성 긴급체포…“남편도 죽였다”
- “돈 못 벌어도 상관없었다”…문닫는 소아과 의사 울린 문자 한 통
- ‘캄보디아 특급’ 스롱 피아비, LPBA 6번째 정상 등극...최다 우승 단독 1위
- "고객님 돌아와주세요"…새마을금고 눈물의 호소에 반응은?
- ‘연 4%’ 넘긴 예금금리 반갑긴 한데…대출이자 부담 어쩌나
- 새마을금고 예금자보호기금 '깜깜이 운용' 논란
- 갓 태어난 아기 버린 이유 1위 “OO 아는 게 두려워” 누굴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