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휠체어컬링팀 코리아리그 전반기 ‘2연패’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체육회 휠체어컬링팀(이하 강원)이 2023 오스템임플란트배 코리아휠체어컬링리그 전반기 우승을 차지하며 대회 2연패를 달성했다.
이로써 강원은 지난해 열린 2022 코리아 휠체어 컬링리그 초대 챔피언에 이어 이번 대회까지 리그 2연패를 달성, 챔피언의 자리를 지켰다.
한편 국가대표 선발을 겸해 열린 이번 대회는 결승전에 오른 두 팀 선수들을 대상으로 2023-2024 휠체어컬링 국가대표 선수를 선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체육회 휠체어컬링팀(이하 강원)이 2023 오스템임플란트배 코리아휠체어컬링리그 전반기 우승을 차지하며 대회 2연패를 달성했다.
양희태, 민영남, 장재혁, 조은건, 이현출로 구성된 강원은 최근 강릉컬링센터에서 막을 내린 이번 대회 결승전에서 충북장애인컬립협회를 6-3으로 꺾고 정상에 올랐다. 앞서 예선 1위로 포스트시즌에 진출한 강원은 더블 라운드로빈 방식으로 치른 포스트시즌에서는 4위로 밀렸지만, 3·4위전과 준결승에서 연거푸 승리해 결승 무대에 올랐다.
이로써 강원은 지난해 열린 2022 코리아 휠체어 컬링리그 초대 챔피언에 이어 이번 대회까지 리그 2연패를 달성, 챔피언의 자리를 지켰다. 박권일 감독은 “훈련을 착실하게 해준 선수들에게 감사하며, 코리아 휠체어컬링리그 대회 2연패를 하게 되어 행복하면서도 어깨가 무겁다. 앞으로도 더 좋은 경기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대표 선발을 겸해 열린 이번 대회는 결승전에 오른 두 팀 선수들을 대상으로 2023-2024 휠체어컬링 국가대표 선수를 선발한다. 심예섭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민, 삼악산케이블카 타고 후평야시장서 먹방 등 '춘천여행기' 영상 올려 눈길
- [영상] "죠스가 나타났다" 동해해경 해상순찰 중 상어 발견…안전순찰 강화
- 상인과 화기애애 덕담, 윤 대통령 단골집서 옹심이 저녁
- 강원랜드 ‘카지노 칩’ 전량 교체 비용 57억…칩이 몇개나 되길래?
- 가짜양주로 바가지 씌우고 술취한 손님 방치해 숨지게 한 40대 징역형
- 헌재 "금괴 4만㎏ 밀반출 벌금 6천억 위헌 소송" 합헌 결정
- 원주 성매매 집결지 ‘희매촌’ 불법 영업 재개 조짐에 칼 빼들었다
- 강릉 주문진 앞바다서 160㎏ 초대형 참치 잡혀
- 설악산서 천종삼 8뿌리 캐 화제… “모삼 2뿌리 85년 추정” 가격은?
- 방탄소년단 뷔가 꼽은 막국수집 원픽은 원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