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기 좋은 교육업체 강남대성 4위, 메가스터디 9위…1위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입시 학원, 어학 학원, 에듀테크 등 교육 관련 기업의 전·현직 직원들의 평가를 토대로 '일하기 좋은 교육 업체' 10곳을 선정한 결과 1위로 유학 전문 기업 EDM에듀케이션이 뽑혔다.
9일 기업 정보 플랫폼 잡플래닛은 지난해 5월부터 지난 4월까지 잡플래닛에 각 업체 전·현직 직원들이 남긴 ▷총만족도 ▷급여·복지 ▷승진 가능성 ▷워라밸 ▷사내문화 ▷경영진 평가 점수를 바탕으로 일하기 좋은 교육 업체를 조사한 결과 어학 관련 4곳, 입시 관련 3곳, 직무 관련 3권이 상위 10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지영 기자]입시 학원, 어학 학원, 에듀테크 등 교육 관련 기업의 전·현직 직원들의 평가를 토대로 ‘일하기 좋은 교육 업체’ 10곳을 선정한 결과 1위로 유학 전문 기업 EDM에듀케이션이 뽑혔다. 교육 업체 근무 장점으로는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이 꼽혔다.
9일 기업 정보 플랫폼 잡플래닛은 지난해 5월부터 지난 4월까지 잡플래닛에 각 업체 전·현직 직원들이 남긴 ▷총만족도 ▷급여·복지 ▷승진 가능성 ▷워라밸 ▷사내문화 ▷경영진 평가 점수를 바탕으로 일하기 좋은 교육 업체를 조사한 결과 어학 관련 4곳, 입시 관련 3곳, 직무 관련 3권이 상위 10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1위 EDM에듀케이션은 7.75점으로 가장 일하기 좋은 회사로 뽑혔다. 국제 공인 영어 어학 시험인 아이엘츠(IELTS) 어학원부터 해외 유학 컨설팅, 미술학원 등을 운영하고 있는 유학지원 전문 기업이다. 워라밸, 사내 문화, 경영진 평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직원들은 “다양한 환경을 경험할 수 있어서 기회가 많다”, “연차 사용, 출근과 점심 시간 등이 자유로워 편하게 일할 수 있다”, “개인의 의견과 취향을 존중해주는 등 기업문화가 좋다”고 평가했다. 단점으로는 급여에 비해 업무량이 많다는 점을 꼽았다. 독서 모임 등 사내 프로그램이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지만, 직원 개인에게 부담스럽다는 지적도 있었다.
2위는 프라미스 (Promise) 어학원을 운영하는 회사인 프라미스에듀(7.39점)다. 초중학생 대상 영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울 양천구 목동을 중심으로 강서, 마포, 경기 광명, 하남 등에 지점을 보유했다. 강사로 일을 시작하기 좋다는 평가가 많다. 강사와 스태프 직군 업무 구분이 명확해 강의에 집중할 수 있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양질의 강의를 할 수 있다는 평가다. 단점으로는 학부모, 학생 응대가 뽑혔다. 관리 체계는 잘 마련돼있지만 업무 특성 상 스트레스가 심하다는 평이다.
3위는 유명 프로그래머 이두희 대표가 설립한 멋쟁이사자처럼(6.97점)이다. 온·오프라인 IT 교육 전문 플랫폼 테킷(TECH!T)을 운영한다. IT 업계에서 출발한 만큼 자유로운 사내 문화가 장점으로 꼽혔다. 출퇴근 자율에 점심시간도 정해진 시간이 따로 없다고 전해진다.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입시 학원들도 10위 안에 올랐다. 강남 대성 학원이 4위(6.58점)이었고 그 뒤를 디지털대성(6.1점)이 차지했다. 6위 빅픽처인터렉티브(5.91점), 7위 정상JLS(5.8점), 8위 SBS아카데미게임학원(5.52점) 9위 메가스터디(5.48점) 10위 민병철교육그룹(5.34점)다. '
업계 전반적으로는 워라밸과 동료가 좋다는 평이 공통점으로 언급됐고, 단점은 연봉이 꼽혔다. 10개 업체 평균 점수는 급여·복지(2.91점), 워라밸(3.18점)이다.
park.jiyeon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옷 뒤집혀 있어"…캄보디아 살해 BJ아영, 성폭행 정황 제기
- “내년에 1000배까지 먹을 수 있음”…다시 들썩이는 밈코인, ‘푸들코인’까지 나왔다 [투자360]
- “범죄도시 마동석도 결국 당했다” 공짜 또 출현…시끌벅적 난리
- “관음男-노출女가 만났네요” 조롱…둘은 ‘환상의 짝꿍’이었다[이원율의 후암동 미술관-살
- “1년치 월급을 날렸습니다. 주식하지 마세요”…한 대리기사가 쓴 눈물의 참회록 [투자360]
- 안유진, ‘지락실2’ 웃음 제조기 맹활약
- ‘킹더랜드’이준호-임윤아 로맨스에 아랍 사미르 왕자를 이렇게 잘써먹다니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日 음악 차트 점령…오리콘 4일째 1위
- “우린 다 ‘또라이’”…지금껏 듣지 못한 방탄소년단의 10년사
- “IOC에 물어라”…소트니코바 ‘도핑 양성’ 고백 질문에 세계도핑방지기구 즉답 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