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숲·유라·서사무엘·키스오브라이프·빈지노 [이번주 뭐 들었니?]

김한길 기자 2023. 7. 9. 22: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년 7월 첫째 주에도 다채로운 곡들이 수록된 새 앨범들이 발매돼 리스너들의 귓가를 즐겁게 했다.

이번 앨범 역시 노르웨이 숲이 전 곡에 참여하며 음악적 역량을 발휘했다.

서사무엘의 이번 새 EP 앨범 '러브 이벤츄얼리'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러브 이벤츄얼리'를 비롯해 '아침(Achim)' '두(Do)' '더 라이트(The Light)' 등 총 4곡이 수록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가요팀] 2023년 7월 첫째 주에도 다채로운 곡들이 수록된 새 앨범들이 발매돼 리스너들의 귓가를 즐겁게 했다. 노르웨이 숲(Norwegian Wood)부터 유라(youra), 서사무엘(Samuel Seo), 키스오브라이프(KISS OF LIFE), 빈지노(Beenzino)까지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장르의 신보가 이름을 올렸다.

◆ 노르웨이 숲, 정규 앨범 '서로의 마음' (발매일 7월 9일)

노르웨이 숲


노르웨이 숲의 이번 정규 5집 '서로의 마음'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서로의 마음'을 비롯해 '사랑의 호흡(New Age)'부터 '사랑은 재채기와 같아서...(New Age)'까지 총 12곡이 수록됐다. 이번 앨범 역시 노르웨이 숲이 전 곡에 참여하며 음악적 역량을 발휘했다. 특히 노르웨이 숲의 목소리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앨범이다. 총 12곡 수록.

김지하 - 멜로디라인이 하나같이 매력적. 객원보컬 아닌 노르웨이 숲의 음색 역시 매력적.
김한길 - 듣기 편안한 멜로디와 음색.

◆ 유라, 정규 앨범 '꽤 많은 수의 촉수 돌기' (발매일 7월 7일)

유라


데뷔 5년 만에 선보인 이번 정규 앨범 '꽤 많은 수의 촉수 돌기'는 총 8곡으로 구성됐다. 유라가 어느 날 꾸게 된 꿈에서 출발한 작품으로, 현실과 공상을 오가며 목격한 여러 풍경들과 뒤따라오는 생각들을 음악적으로 풀어냈다. 재즈적 요소가 더욱 심화됐으며, 비올라, 콘트라베이스 등과 펼쳐지는 다채로운 하모니가 인상적이다. 총 8곡 수록.

김지하 - '뭐지?' 하면서도 계속 듣게 되는 마성의 앨범.
김한길 - 들을수록 빠져드는 보이스.

◆ 서사무엘, EP 앨범 '러브 이벤츄얼리(Love Eventually)' (발매일 7월 6일)

서사무엘


서사무엘의 이번 새 EP 앨범 '러브 이벤츄얼리'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러브 이벤츄얼리'를 비롯해 '아침(Achim)' '두(Do)' '더 라이트(The Light)' 등 총 4곡이 수록됐다. 특히 앨범은 서사무엘이 전곡 크레딧에 이름을 올리며, 서사무엘의 색깔을 진하게 입혔다. 총 4곡 수록.

김지하 - 쫄깃한 가창.
김한길 - 귓가를 사로잡는 매력적인 목소리.

◆ 키스오브라이프, 데뷔 앨범 '키스오브라이프(KISS OF LIFE)' (발매일 7월 5일)

키스오브라이프


신보는 가요계에 새 숨을 불어넣겠다는 팀의 정체성을 녹여냈으며, 타인이나 사회의 기대에 맞추려는 것이 아닌 진정으로 원하는 길로 자유롭게 나아가며 진정한 자유와 자아를 발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타이틀곡 '쉿'은 힙합과 댄스 장르가 어우러진 곡으로, 타인에게 얽매이지 않는 자신들만의 당당한 애티튜드와 자유를 추구하는 팀의 정체성을 담았다. 총 6곡 수록.

김지하 - 데뷔 앨범에 솔로곡이라니. 신선.
김한길 - 풋풋하면서도 자유로움과 당참이 느껴진다.

◆ 빈지노, 정규 앨범 '노비츠키(NOWITZKI)' (발매일 7월 3일)

빈지노


신보는 무려 7년 만의 정규다. 특히 미국의 R&B 싱어송라이터 커셔스 클레이(Cautious Clay)와 미국의 힙합 뮤지션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로 잘 알려진 레이블 TDE의 싱어송라이터 랜스 스카이워커(Lance Skiiiwalker)를 포함, 김심야, 오이글리(oygli), Y2K92, 백현진, 250(이오공) 등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총 18곡 수록.

김지하 - 귀에 쏙 박히는 비트가 인상적.
김한길 - 퀄리티 높은 앨범, 피처링진과의 호흡도 환상적.

[정리=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각 앨범 재킷]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