셋톱박스·무선공유기·AI스피커 통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는 지난 4월 24일 고품질의 콘텐츠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지니TV 올인원 사운드바(이하 사운드바)'를 출시했다.
사운드바는 IPTV 셋톱박스, 무선인터넷 공유기(AP), AI스피커를 하나로 통합한 '올인원' 디자인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허 기술을 활용해 TV 셋톱과 무선공유기 2개의 메인 CPU를 중심으로 셋톱박스를 완전히 새롭게 설계했다.
보유한 가전 TV가 돌비애트모스를 지원하지 않는 기종이더라도 사운드바만 있다면 돌비애트모스를 체험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는 지난 4월 24일 고품질의 콘텐츠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지니TV 올인원 사운드바(이하 사운드바)’를 출시했다. 사운드바는 IPTV 셋톱박스, 무선인터넷 공유기(AP), AI스피커를 하나로 통합한 ‘올인원’ 디자인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허 기술을 활용해 TV 셋톱과 무선공유기 2개의 메인 CPU를 중심으로 셋톱박스를 완전히 새롭게 설계했다.
올인원 디자인 덕분에 전원선 1개만 필요하게 돼 TV 뒷면이 깔끔해졌다. 또한 와이파이 설정 변경 및 와이파이 비밀번호 확인이 TV에서 QR코드 접속을 통해 바로 가능하기 때문에 공유기 뒷면을 살펴보지 않아도 돼 편해졌다.
KT는 사운드바라는 이름에 걸맞게 영화관의 감동을 전하는 ‘하만카돈’ 스피커에 홈시어터에서 객체 기반 3D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인 ‘돌비애트모스’를 탑재해 기본에 충실했다. 보유한 가전 TV가 돌비애트모스를 지원하지 않는 기종이더라도 사운드바만 있다면 돌비애트모스를 체험할 수 있다. KT는 나아가 인물 대사가 더 잘 들리는 ‘보이스 부스트’ 기술도 적용해 차별화했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처 2인자 꿰차고, 외청장 싹쓸이… 더 커진 '모피아 천하'
- 이연복 "초6 때 가출, 중국집 배달부터 시작" ('미친 원정대')
- 월화수목금토일월 내내 장마… 화요일부터는 폭우
- 앤팀 팬사인회, 팬 속옷 검사 논란…진실은?
- "회 먹기 전에 방사능 검사"...오염수 우려에 '휴대용 측정기' 불티
- 푸틴이 핵 배치한 벨라루스에서 겨우 32㎞..."나토 회의장, 요새가 됐다"
- '슛돌이'가 '꿈의 구단'으로...이강인, PSG 입단 "팀 승리 위해 여기에 왔다"
- 2.6조 바닥나면 끝? 새마을금고 '뱅크런' 우려 살펴보니
- "부훈육 조교로 복무 중"...방탄소년단 제이홉, 직접 밝힌 근황
- 이천수, 송종국 아들 만나 깜짝 "이렇게 많이 컸어?" ('살림남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