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해양과학관, 어린이를 위한‘바다탐험대 옥토넛!’2023년 기획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해양과학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11일부터 10월 9일까지 '바다탐험대 옥토넛! 울진 바다 탐험!'기획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2020년 개관한 국립해양과학관의 세 번째 기획전시로 TV인기 애니메이션 '바다탐험대 옥토넛'캐릭터와 함께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해양생태계를 소개하고 울진 바다 탐험, 산호초 바다 탐험, 깊은 바다 탐험, 추운 바다 탐험으로 총4부로 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울진)=김병진 기자]국립해양과학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11일부터 10월 9일까지 '바다탐험대 옥토넛! 울진 바다 탐험!'기획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2020년 개관한 국립해양과학관의 세 번째 기획전시로 TV인기 애니메이션 '바다탐험대 옥토넛'캐릭터와 함께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해양생태계를 소개하고 울진 바다 탐험, 산호초 바다 탐험, 깊은 바다 탐험, 추운 바다 탐험으로 총4부로 구성했다.
울진 바다 탐험은 바다에서 만난 연어를 따라 울진 바다와 왕피천을 탐험한다는 내용이다. 울진의 해양생태계와 담수생태계를 함께 살펴볼 수 있다.
산호초 바다 탐험은 산호초 군락을 미로로 표현하고 어린이들이 미로를 탐색하며 곳곳에 숨어 있는 해양생물을 찾는 체험을 즐길 수 있다.
깊은 바다 탐험은 어두운 공간과 블랙라이트로 깜깜한 심해와 심해에 서식하는 발광생물을 연출해 심해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자 했다.
추운 바다 탐험에서는 남극과 북극을 나누어 북극곰 유빙 건너기 체험과 펭귄 허들링 체험으로 구성하여 즐거움을 선사한다.
전시와 더불어 더욱 유익한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특별강연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바다탐험대 옥토넛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같은 직업을 갖고 있거나 비슷한 연구를 하는 해양전문가를 초청해 실제 인물들이 해양을 연구하고 탐험하는 경험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서장우 국립해양과학관 관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어린이들이 해양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갖고, 앞으로 해양 분야의 진로를 꿈꾸는 미래의 해양인재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주시, '시민이 감동하는 소통과 섬김 행정' 실현
- 한국원자력산업회의, '2016 한국원자력연차대회' 개최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2016학년도 입학식' 개최
- 구미시 산후조리원 종사자 결핵예방사업 확대 추진
- 포스코, '2016년 포스코청암상' 수상자 선정
- “김마리아가 누구야?”…송혜교, 또 나섰다
- “만점 받아도 의대 어렵다” 국·수·영 다 쉬운 수능에 입시 ‘혼란’ 예고
- ‘여직원 성폭행 논란’ 김가네 회장…‘오너 2세’ 아들이 사과하고 ‘해임’
- 김소은 '우결' 남편 故송재림 추모…"긴 여행 외롭지 않길"
- [단독] 사생활 논란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았다…25억 시세차익 [부동산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