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미션은 ‘태권도 동작으로 촛불끄기’…복수참여도 OK [2023 플레이 태권도 챌린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 플레이태권도챌린지'는 매월 1일 셀럽의 참여 영상과 함께 새로운 챌린지 미션이 공개될 예정이다.
영상을 올릴 때는 반드시 '플레이 태권도 챌린지' 참여 영상임을 확인할 수 있는 해시태그 '#play_taekwondo'를 표기해야 한다.
전 세계에서 참여한 챌린지 영상 중 조회수, 재미, 참신한 아이디어, 영향력 등을 기준으로 챌린지에 참여한 셀럽들과 심사단이 우수작을 선정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반드시 해시태그 ‘#play_taekwondo’
저작권 문제…배경음악 사용 말아야
미션 주제만 주어질 뿐 참여자들은 각자의 참신한 발상과 아이디어를 발휘해 자유롭게 영상을 올리면 된다. 1분 이내의 숏폼용 영상이므로 참여하는 데에 부담이 없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쉽게 참여할 수 있다.
다만 SNS 숏폼을 통해 영상을 올려야하므로 SNS에 가입하거나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참여가 가능한 플랫폼은 세계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틱톡이다.
7월의 미션은 ‘촛불 끄기’이므로 태권도 동작을 이용해 촛불을 끄는 영상을 올리면 된다. 주먹, 손날, 발차기 등 태권도의 동작이거나 이를 응용한 동작이어야 한다. 입 바람으로 불을 끄거나 도구를 사용하면 안 된다.
영상에 태권도를 알리거나 챌린지 참여를 독려하는 코멘트, 자막을 넣어도 된다. 저작권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는 배경 음악은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영상을 올릴 때는 반드시 ‘플레이 태권도 챌린지’ 참여 영상임을 확인할 수 있는 해시태그 ‘#play_taekwondo’를 표기해야 한다. 영상과 함께 태그를 표기하면 챌린지 참여는 끝이다.
챌린지에 복수로 참여해도 된다. 같은 영상을 4개 SNS에 각각 올려도 된다. 아이디어가 다르다면 하나의 미션을 여러 차례 수행해도 상관없다. 다음 미션이 시작돼도 기존 미션으로도 계속 참여할 수 있다. 태그를 검색해 다른 사람들의 참여 영상도 볼 수 있다.
연말에는 우수작에 대한 시상도 예정돼 있다. 전 세계에서 참여한 챌린지 영상 중 조회수, 재미, 참신한 아이디어, 영향력 등을 기준으로 챌린지에 참여한 셀럽들과 심사단이 우수작을 선정한다. 선정작에는 소정의 상금을 수여한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코 유시은 “블랙핑크 제니 닮은꼴? 특정 표정 때문인 듯” [화보]
- 강기영 파격 “체중 감량→스타일 변신, 모든 게 도전” (경소문2)(인터뷰)
- 9기 현숙, 녹화 중 “때려칩시다” 극대노 (나솔사계)
- “5분간 눈 마주치면”…신동엽, 높아진 발언 수위 (쉬는부부)
- 김준호 “지민이랑 연락하지 말랬지” 허경환에 발끈 (미우새)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김동현마저 두손두발…“음식 테러 ‘이곳’ 알바 3일만에 도망쳐” (히든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