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 보양식이 대세… 봉지째 데우니 삼계탕 뚝딱

박지현 2023. 7. 9. 18: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느 해보다 폭염이 조급히 찾아온 것 같은 이 여름, 푹푹 삶는 듯한 날씨에 우리의 몸은 기력을 원한다.

BBQ 삼계탕은 봉지째 끓는 물에 조리할 수 있어 복잡한 과정 없이 간편하게 건강한 보양식 한그릇을 완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식품업계, 홈 보양족 겨냥 출시
정관장 홍삼삼계탕 1천개 팔려
BBQ 복 삼계탕 선물세트 불티
'홍삼삼계탕' KGC인삼공사 제공
여느 해보다 폭염이 조급히 찾아온 것 같은 이 여름, 푹푹 삶는 듯한 날씨에 우리의 몸은 기력을 원한다. 정신을 문득 차려보니 오는 11일 초복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 높아진 외식 물가를 생각하니 한숨이 푹하고 나오는 이 때, 집에서 가성비 좋은 '홈보양식'이 머릿속을 스치고 지나간다. 그래, 이번 초복은 가족들과 함께 식탁에 마주앉아 즐기는 '홈보양식'이 딱이다. 이런 마음을 알아차린 식품업계는 다양한 가정간편식(HMR)제품들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가 알바몬과 함께 지난 8일 발표한 '선호 보양식' 설문조사에서 직장인이 꼽은 여름철 최고의 보양식 1위는 '삼계탕'인 것으로 밝혀진 가운데, 각 식품업체들이 너도나도 선보인 '홈보양식'의 선두주자는 역시나 삼계탕이다.

우선 눈에 띄는 제품은 '정관장'으로 유명한 KGC인삼공사의 '홍삼삼계탕'이다.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 정몰에 따르면 '홍삼삼계탕'은 초복을 1주일 앞둔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정몰에서만 총 1000개가 판매됐다. 지난 6월 29일 하림과 공동 출시한 '홍삼삼계탕'은 정관장 6년근 홍삼과 대추 등 건강한 7가지 재료를 베이스로 국내산 닭고기를 끓여낸 프리미엄 HMR이다. 홍삼 건강기능식품 시장 점유율 1위 '정관장'과 닭고기 시장 점유율 1위 '하림'의 전문성이 결합하여 기본에 충실하되 풍미 가득한 맛을 구현해낸 점이 특징이다.

치킨 명가 제너시스BBQ의 'BBQ 福(복) 삼계탕 선물세트'도 빼놓을 수 없다. BBQ 삼계탕은 봉지째 끓는 물에 조리할 수 있어 복잡한 과정 없이 간편하게 건강한 보양식 한그릇을 완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간편식 퍼블리싱 기업 프레시지도 초복을 앞두고 30년 전통 한식 브랜드 '경복궁'과 협업해 '경복궁 삼계탕' 신제품을 출시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