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야놀자 디지털 혁신 배우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야놀자가 여가 플랫폼으로 성장한 비결은 무엇일까.'
국내 굴지의 은행계 카드사가 야놀자에 관심을 보인 이유는 디지털 혁신을 벤치마킹하기 위해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야놀자의 디지털 혁신과 성장 전략 가운데 금융사도 벤치마킹할 만한 요소가 적지 않았다"며 "특히 비금융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파트너십 구축과 혁신의 필요성에 대해 참석자들이 모두 공감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의적인 기업 문화 만들어야"
‘야놀자가 여가 플랫폼으로 성장한 비결은 무엇일까.’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을 비롯한 최고경영진은 지난 7일 올해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특별한 강사를 모셨다. 주인공은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공동대표. 야놀자는 한때 10조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은 국내 최대 숙박·여행 플랫폼 스타트업이다.
국내 굴지의 은행계 카드사가 야놀자에 관심을 보인 이유는 디지털 혁신을 벤치마킹하기 위해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야놀자의 디지털 혁신과 성장 전략 가운데 금융사도 벤치마킹할 만한 요소가 적지 않았다”며 “특히 비금융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파트너십 구축과 혁신의 필요성에 대해 참석자들이 모두 공감했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평소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원 이상 스타트업)’ 성장에 대한 관심이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올 1월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도 국내 최대 소셜커머스 회사인 쿠팡의 사례가 공유됐다. 이 사장은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샘솟는 기업문화를 만들자”며 “발상의 전환을 통해 타성에 젖은 업무 관행을 깨뜨리고 생동감 있는 조직을 꾸려 보자”고 독려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기 침체로 민간 소비가 둔화하고 코로나19 금융 지원 종료, 연체율 상승 등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는 지적도 나왔다. 이 사장은 “불확실성에 대비해 각종 비용을 효율화하는 작업에도 나서야 할 시점”이라며 “리더들이 미래 성장전략을 그려 나가는 데 솔선수범해 달라”고 당부했다.
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대로면 20만원도 시간문제"…골프장들 '속앓이' 이유는
- "무턱대고 대출 받았다간 '폭탄' 맞는다" 경고
- 한달새 3315억 뭉칫돈…개미들 우르르 몰려간곳
- 분양가 10억 넘어도 "잘만 팔려요"…예상 밖 흥행에 '들썩'
- "누가 싼맛에 탄다고 하나요?"…인기 시들해졌던 경차 '돌변' [배성수의 다다IT선]
- "10년 뒤 난 없다"…88세 신구가 '인공 심박동기' 착용한 이유 [건강!톡]
- 메시 빈자리 채우는 '슛돌이' 이강인…이적료는?
- 구멍 난 운동화 신는다더니…김남국 "가난 코스프레 한 적 없다"
- 역대 최다 관중 앞에 선 이창욱…'밤의 황제' 등극
- 참을 수 없는 가려움…수영장 다녀온 20대 "병원갔다가…" [건강!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