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엠와이, 펭수·번개맨 생수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제이엠와이는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펭수'(사진) '번개파워 번개맨' 캐릭터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제이엠와이는 펭수 캐릭터를 활용한 '생수 펭하'와 '해양심층수 펭수(水)'를 출시할 예정이다.
또 번개파워 번개맨 캐릭터를 입힌 어린이용 건강기능식품과 혼합음료, 생수 등을 판매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제이엠와이는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펭수’(사진) ‘번개파워 번개맨’ 캐릭터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제이엠와이는 펭수 캐릭터를 활용한 ‘생수 펭하’와 ‘해양심층수 펭수(水)’를 출시할 예정이다. 또 번개파워 번개맨 캐릭터를 입힌 어린이용 건강기능식품과 혼합음료, 생수 등을 판매할 계획이다.
제이엠와이 관계자는 “국내 캐릭터 산업이 계속 성장함에 따라 이번 협업을 기획하게 됐다”며 “건강식품, 혼합음료, 비타민류, 생수 등에 대해 위탁생산과 마케팅 등을 제휴할 업체를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2021년 국내 캐릭터 산업 매출은 약 5조원이다. 이 중 캐릭터 상품을 활용한 유통업 매출은 2조8000억원에 달했다.
하헌형 기자 hhh@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대로면 20만원도 시간문제"…골프장들 '속앓이' 이유는
- 한 달 새 3315억 뭉칫돈…개미들 '우르르' 몰려간 곳은
- '유산 1600억' 남편에겐 한 푼도 안 남겼다…화제의 유언장 [신정은의 글로벌富]
- 분양가 10억 넘어도 "잘만 팔려요"…예상 밖 흥행에 '들썩'
- "버리기 아까워서 곰탕으로 팔았더니…이게 웬 날벼락"
- 이준호♥임윤아, 진짜 사귄다…'킹더랜드' 이목 집중
- "10년 뒤 난 없다"…88세 신구가 '인공 심박동기' 착용한 이유 [건강!톡]
- '슛돌이' 이강인, 음바페와 함께 뛴다
- 구멍 난 운동화 신는다더니…김남국 "가난 코스프레 한 적 없다"
- 박원순 아내 강난희씨 "시장님 민주열사 묘역에 모셔 다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