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강 오른 조코비치, '5전 전승' 상대 만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코비치가 4년 전 꺾었던 상대를 또 다시 마주한다.
8일 오전, 다소 싱겁게 끝난 바브링카와의 윔블던 테니스 3R 경기에서 3-0 완승을 거둔 조코비치가 또 한번 영국 런던을 뜨겁게 달군다.
당시 3라운드에서 3-1 승부 끝에 후르카츠를 상대로 승리한 조코비치는 끝내 정상으로 향해 페더러를 꺾고 2018년에 이어 연속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두 선수 모두 3라운드 상대를 3-0으로 압살한 가운데, 조코비치의 휴식시간이 미묘하게 짧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스포츠 이솔 기자) 조코비치가 4년 전 꺾었던 상대를 또 다시 마주한다.
8일 오전, 다소 싱겁게 끝난 바브링카와의 윔블던 테니스 3R 경기에서 3-0 완승을 거둔 조코비치가 또 한번 영국 런던을 뜨겁게 달군다. 상대는 '폴란드 역사상 최고' 선수 후베르트 후르카츠.
설레발은 필패지만, 조코비치에게 행운의 여신이 미소를 지었다. 역대 5번 후르카츠와 만난 조코비치는 5번 모두 승리를 거둔 바 있다.
그 중의 한 대회가 바로 2019 윔블던이다. 당시 3라운드에서 3-1 승부 끝에 후르카츠를 상대로 승리한 조코비치는 끝내 정상으로 향해 페더러를 꺾고 2018년에 이어 연속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표기된 나이만 달라졌을 뿐, 지금도 그와 다를 것은 없다. 조코비치는 여전히 세계 최정상에서 후르카츠를 내려다보고 있으며, 후르카츠는 2021년 세계랭킹 9위에 오르는 등 다소 진전이 있었으나 여전히 조코비치의 아성을 넘지 못했다.
단적인 예가 2월에 펼쳐진 2023 두바이 테니스 챔피언십이다. 당시 조코비치는 후르카츠에 2-0 완승(6-3 7-5)을 거두고 4강으로 향한 바 있다. 후르카츠는 분전했으나 끝내 조코비치를 당해내지 못하고 6-5로 맞서던 마지막 게임에서 단 한 포인트도 따내지 못하며 완패했다.
이번 경기가 야외 잔디에서 펼쳐지는 관계로 다소 다른 그림이 펼쳐질수는 있다. 두 선수 모두 3라운드 상대를 3-0으로 압살한 가운데, 조코비치의 휴식시간이 미묘하게 짧았다. 이 짧은 휴식시간의 차이가 이날 경기에 영향을 미치게 될까?
두 선수의 맞대결은 오는 10일 오전 12시 45분에 예정되어 있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