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스동서 '울산 문수로대공원 에일린의 뜰', 울산 명문학교 밀집…에너지 절약 설계

김유신 기자(trust@mk.co.kr) 2023. 7. 9. 16: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중견사 우수상

아이에스동서의 '문수로대공원 에일린의 뜰'이 제27회 매경 살기좋은 아파트 선발대회에서 일반 중견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울산 남구 문수로대공원지구에 위치한 '문수로대공원 에일린의 뜰'은 지하 2층~지상 25층, 5개 동, 전용 59~84㎡ 총 384가구 규모다. 아파트가 들어선 남구 신정동은 주거·생활 인프라스트럭처가 갖춰진 도심지로 교통, 상업, 행정, 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우수한 입지를 갖췄다. 특히 단지 인근 초·중·고교가 밀집해 울산에서 학군이 좋기로 유명한 지역이다. 울산 명문학군이 조성돼 있고, 울산의 대치동이라 불리는 옥동 학원가 소재로 자녀가 있는 30·40대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아이에스동서는 전 가구를 실용성 있는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하고 특화 설계를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조합 건축위원회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단지 내 보행성 위주 블록 포장과 각 동 필로티 하부 휴게시설 설치로 입주민의 커뮤니티 활성을 돕도록 했다. 또 에너지 절약형 아파트로 태양광 전지판과 빗물 재활용 시설을 설치하고 단지 내 공용 시설을 활용해 관리비를 절감하도록 했다.

단지는 풍부한 자연환경으로 쾌적함도 갖추고 있다. 단지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울산대공원이 위치해 자연생태를 느낄 수 있는 산책로가 있다. 자연학습원, 연못, 사계절꽃밭, 메타세쿼이아길, 대공원 동물원을 비롯해 문화공연장, 다목적 운동장, 헬스장, 물놀이장, 키즈테마파크, 파크골프장 등이 있어 다채로운 여가활동이 가능하다.

상업시설도 인접해 있다. 롯데마트, 농협하나로클럽으로 도보 15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 뉴코아아울렛, 울산농수산물시장 등 대형쇼핑몰과 대형마트로 차량 이용 시 1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행정기관이 밀집한 것도 눈길을 끈다. 울산남부경찰서, 울산광역시청, 신정동행정복지센터, 울산지방법원, 신정동우체국 등 다양한 행정기관이 단지 인근에 있어 생활의 편리함을 한 단계 상승시킨다.

'문수로대공원 에일린의 뜰'은 울산에서 완성된 입지에 들어섰지만 비규제 지역 아파트로 실수요자와 투자자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교통, 상업, 학교의 완벽한 인프라와 아이에스동서의 브랜드 파워로 울산 남구의 새로운 중심 주거단지로 자리매김했다.

[김유신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