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해상풍력 수혜株"…올해 60% 오른 이 기업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머니투데이 증권부가 선정한 7월 첫째주(3~7일) 베스트리포트는 총 3건입니다.
━KT서브마린, 해상풍력 수혜주"수주 경쟁력 高高"━나민식 SK증권 연구원은 KT서브마린이 해상풍력 발전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나 연구원은 "KT서브마린은 선박으로 해저케이블을 설치하는 업체로 주요 고객은 통신사업자, ISP 또는 전력기기업체 등이 있다"며 "국내에서 과점사업자의 지위에 있고 LS전선으로 대주주가 변경되면서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고 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증권부가 선정한 7월 첫째주(3~7일) 베스트리포트는 총 3건입니다. △나민식 SK증권 연구원의 '해상풍력이 미래다' △임은영, 강희진 삼성증권 연구원의 '전기차 시대, 소재 기업으로 변신 중 △김정현 교보증권 연구원의 '미국 시장이 열리기 시작한다'입니다.
나 연구원은 "KT서브마린은 선박으로 해저케이블을 설치하는 업체로 주요 고객은 통신사업자, ISP 또는 전력기기업체 등이 있다"며 "국내에서 과점사업자의 지위에 있고 LS전선으로 대주주가 변경되면서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고 했습니다.
그는 LS그룹은 해저전력케이블 제조에서 시공까지 수직계열화함으로써 수주 경쟁력이 높아졌다"며 "국내 해상풍력 준공은 2025~2028년에 몰려있기 때문에 시장이 개화기를 맞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10차 송변전계획에서 발표한 HVDC 역시 KT마린에 기회요인으로 보인다"며 "제주-육지 HVDC 건설사업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 등 국내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보유했다"고 했습니다.
나 연구원은 올해 KT서브마린의 매출액은 전년보다 47.2% 증가한 630억원,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해 66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임 연구원은 "성우하이텍은 철판 외 알루미늄, 탄소 섬유, 유리 섬유 등을 성형 가공하는 곳으로 제품과 매출처 다변화를 추진하고 있다"며 "제네시스의 전 차종과 현대차, 기아의 전기차 시리즈에 클램쉘 후드를 납품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이어 "코나 EV(전기차) 및 니로 EV의 배터리 케이스를 납품하면서 아산 공장의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며 "내년 인도에서 크레타 EV 배터리 케이스도 납품할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멕시코 공장에서 GM(제너럴모터스)의 전기차에 배터리 케이스와 차체를 납품할 예정인데 향후 북미 전기차 업체의 미국 공장 증설, 멕시코 및 인도 공장 신규 설립 가능성에 따라 추가 수주도 기대되는 상황"이라며 "소수의 제품을 대량 공급하기에 북미 전기차업체의 차체 부품사의 영업이익률은 8~10%대"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올 2분기 성우하이텍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25% 증가한 1조1690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225% 증가한 603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영업이익률도 5.2%로 내다봤습니다.
김 연구원은 "디오의 주요 수출 국가는 중국이며 미국은 상위권 DSO와의 계약을 통해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며 "지난해 영업전략을 변경해 중국 성장이 지연됐으나 올해부터 다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이어 "지난 1분기 매출원가율은 경쟁사와 유사한 26%까지 하락했으며 향후에도 유지될 것"이라며 "올해 2월부터 다시 대주주 변경 논의가 재개된 것으로 알려지는 등 실적 개선 및 비용 관리 의지가 클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수익성 높은 미국 시장 비중이 증가하고 현재 영업이익률(OPM) 20%대로 향후 추가 외형 성장 시 경쟁사 수준으로 수익성이 개선될 수 있다"고 했습니다.
김 연구원은 올해 디오의 매출액을 1750억원, 영업이익은 420억원으로 전망했습니다. 향후 연간 17~18%의 외형 성장과 함께 OPM도 개선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홍순빈 기자 binihong@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캄보디아서 사망 BJ 성폭행 의심 정황…"외상 없지만 속옷이 거꾸로" - 머니투데이
- "밥 해주려 결혼했냐" 친구들에 핀잔 들은 선우은숙…유영재와 합의 어떻게? - 머니투데이
- '박연수와 이혼' 송종국 "2년째 캠핑카서 지내"…깜짝 근황 - 머니투데이
- 이혼한 母, 11살 금쪽이에 비수 꽂는 말…오은영 "이건 아냐" 탄식 - 머니투데이
- 이광기, 김구라에 격분→얼굴에 물뿌려…"말 지어내지마" 무슨일 - 머니투데이
- 큰 돈 번 줄 알았는데…대박난 '삐끼삐끼', 원곡자 토니안이 놓친 것 - 머니투데이
- 전국 뒤흔든 '363명' 희대의 커닝…수능 샤프의 탄생[뉴스속오늘] - 머니투데이
- 20만 유튜버의 민낯…13세와 동거, 동물학대 이어 '아내 폭행' 또 입건 - 머니투데이
- "나이도 찼으니 진짜 부부 어때" 송승헌·조여정 반응이… - 머니투데이
- 4개월 만에 보합세 접어든 경기도 아파트 가격.. 하락 전환 눈앞 -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