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승 GG→9승 ERA 2.54 '성공적 복귀', 두산 에이스 전반기 종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 베어스 '에이스'가 휴식을 취한다.
두산은 9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키움 히어로즈와의 맞대결을 앞두고 라울 알칸타라를 1군 엔트리에서 제외했다.
2019년 KT 위즈 유니폼을 입고 KBO리그에 온 알칸타라는 2020년 두산으로 팀을 옮겨 20승2패 평균자책점 2.54로 활약했다.
"효자는 집으로 돌아온다"는 말을 할 정도로 두산에 대한 애정을 보였던 알칸타라는 전반기 두산 선발진 기둥으로 자리를 잡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잠실=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두산 베어스 '에이스'가 휴식을 취한다.
두산은 9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키움 히어로즈와의 맞대결을 앞두고 라울 알칸타라를 1군 엔트리에서 제외했다.
'20승 에이스'의 성공적인 복귀를 알린 전반기였다. 2019년 KT 위즈 유니폼을 입고 KBO리그에 온 알칸타라는 2020년 두산으로 팀을 옮겨 20승2패 평균자책점 2.54로 활약했다. 투수 부문 골든글러브는 알칸타라의 몫이었다.
2020년 시즌 종료 후 일본 무대로 자리를 옮긴 알칸타라는 올 시즌 다시 두산과 계약하면서 KBO리그로 컴백했다.
"효자는 집으로 돌아온다"는 말을 할 정도로 두산에 대한 애정을 보였던 알칸타라는 전반기 두산 선발진 기둥으로 자리를 잡았다. 총 17경기에 나와스 9승3패 평균자책점 2.03을 기록했다. 무엇보다 13차례 퀄리티스타트(선발 6이닝 이상 3자책점 이하)를 기록하는 등 마운드에서 안정감 넘치는 모습을 보여줬다.
지난 8일 잠실 키움전에서 6이닝 6안타 6탈삼진 2실점을 기록하면서 시즌 9승 째를 챙겼다. 정규시즌은 오는 13일까지 경기를 치른 뒤 올스타브레이크에 들어가는 만큼, 일찌감치 1군 엔트리에서 제외하면서 체력부담 덜어주기 나섰다.
알칸타라가 빠진 가운데 두산은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인천에서 SSG 랜더스와 3연전을 치른다. 전반기 마지막 3연전이다. 이 감독은 "아마 비가 오면 로테이션 조정은 되지 않을까 싶다"고 이야기했다.
올스타 브레이크 활용법에 대해 이 감독은 "스케줄은 나왔지만, 휴식을 주려고 한다. 젊은 선수의 경우 연습량을 많이 가지고 갔다. 시즌에 들어오면서 연습을 많이 할 수 없다. 피곤한 선수에게는 휴식을 줄 것이고, 기술적으로 부족한 선수가 있다면 연습을 시키려고 한다"고 했다.
이 감독은 이어 "중요한 건 연습이 아니고 경기다. 개인적인 컨디션에 따라서 연습 스케줄을 줄 생각"이라고 말했다.
알칸타라가 제외되면서 포수 안승한이 1군 엔트리에 등록됐다. 이 감독은 "양의지가 발등 부분에 공을 맞아서 어제 경기에서도 중간에 교체됐다"이라며 "일단 안승한을 콜업했다"고 설명했다. 잠실=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캄보디아 사망 BJ, “속옷이 거꾸로” 성폭행 의심 정황 (그알) [종합]
- 김종민, 현영과 공개 열애 간접 언급…나영석PD "마음 활짝 열었다" ('십오야')
- 이혼한 송종국, "2년째 캠핑카서 생활…현재 子 송지욱과 매일 지내" (살림남2)
- [SC라떼스타] 코코리 충격 사망, 남편과 불륜 이혼後 몸무게 42kg까지…韓과도 깊은 인연
- 장영란, 손해 본 '명품 C사 백→지갑' 공개 "관세 비싸, 오픈런이 답" ('A급 장영란')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