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경협, '갈등관리와 회복탄력성' CEO포럼
지우현 기자 2023. 7. 9. 15:40
㈔남동국가산업단지 경영자협의회는 지난 7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2023년 일·생활 균형 제도사업의 효과적인 정착과 문화 확산을 위한 CEO포럼을 열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CEO포럼에서 초청 강연자로 나선 정유미 SSC 교육컨설팅 대표는 ‘갈등관리와 회복탄력성’이란 주제로 강의를 했다. 정 대표는 강의에서 기업대표 및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세대별 의사소통 전략, 갈등해결을 위한 의사소통 전략, 회복탄력성 강화 등에 대해 설명했다.
질의응답에서는 ‘MZ세대와의 의사소통’이란 내용으로 기업조직 문화 속에서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상대방을 이해하면서 자기분야의 업무에 매진할 수 있는 지 논의가 이어지기도 했다.
정 대표는 “갈등을 해소하고 그 세대의 본질을 알고자 하는 근본적인 측면의 접근이 필요하다”며 “세대간 통합이 이뤄져야 기업의 업무향상으로 이뤄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남동경협 관계자는 “워라밸 인천지역추진단을 통해 직장에서의 워라밸에 대한 홍보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 중”이라고 했다. 이어 “다양하고 폭넓은 방법으로 많은 홍보를 통해 지역사회에 워라밸 문화가 자리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우현 기자 whji78@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기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속보] 尹·이시바, "北 파병 등 러북 군사협력에 강한 우려"
- 음주 단속에 20㎞ 달아난 30대...경찰차·화물차 들이받고 체포
- 경기 안산 '모텔 영업 상가' 화재...투숙객 등 52명 구조
- ‘이재명 진짜 위기는 위증교사’…한동훈 “야당 희대의 무리수 동원할 것”
- 늙어가는 경기도, 갈 곳 없는 어르신... 공립요양시설 단 ‘10곳뿐’
- ‘도망가면 그만’… 도로 위 무법자 ‘무판 오토바이’
- 이재명, "결코 죽지 않는다⋯나라 주인, 윤석열·김건희로 바뀌어"
- 어린이만의 에너지로 현대미술 감상...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탱탱볼’
- ‘이재명·김문기 사진 첫 공개’…이기인 “내 사진에 대한 거짓말이 유죄”
- 원아 머리 킥보드로 때린 유치원 교사, 다른 원생 11명도 폭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