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2023년 푸른등대 국민연금공단 기부장학금 기탁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장학재단과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나눔재단은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에서 2023년 푸른등대 국민연금공단 기부장학금 기탁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장학재단은 2023년 2학기 푸른등대 국민연금공단 기부장학금을 통해 국민연금 수급자 또는 국민연금 수급자의 자녀 중 우수 장학생 100명을 선발해 1인당 150만 원의 생활비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2023년 2학기 푸른등대 기부장학금 사업을 통해 신규장학생 100명 선발 예정
국민연금공단은 취약계층 국민연금 수급자 지원을 위해 2018년부터 한국장학재단에 총 6억85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해 약 450명의 장학생을 지원했으며, 올해도 1억 5000만 원의 기부금을 통해 100명의 장학생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장학재단은 2023년 2학기 푸른등대 국민연금공단 기부장학금을 통해 국민연금 수급자 또는 국민연금 수급자의 자녀 중 우수 장학생 100명을 선발해 1인당 150만 원의 생활비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2023년 2학기 푸른등대 기부장학금은 오는 20일까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배성근 한국장학재단 장학이사는 “우리 사회의 미래가 될 대학생들이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하게 지원해주시는 국민연금공단과 국민연금나눔재단에 감사드린다”라며 “한국장학재단은 공정한 선발 과정을 통해 어려운 환경에 처한 대학생들이 충분한 교육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힘껏 돕겠다”라고 밝혔다.
이여규 국민연금공단 복지이사는 “이번 장학지원 사업이 국가의 백년대계를 짊어질 미래세대를 양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공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실천을 통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이 희망을 잃지 않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정용건 국민연금나눔재단 이사는 “이번 장학금 지원 통해 미래 연금수급자이자 미래를 그려 나가는 국민연금 수급자의 자녀를 지원할 수 있어 뜻깊다”라며 “나눔재단은 앞으로도 나눔의 가치를 잇든 든든한 동행이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강야구’ PD 비리 제보에 술렁…방송 거부 사태까지
- 최수종, 子최민서 질투 “나만 보세요” 최고 5.2% (세컨하우스2)[TV종합]
- 김민경→정준하, 눈물+빅웃음 다 잡았다…드라마인줄 (몸쓸것들)[TV종합]
- 최정원 “불륜 아니다, 내 멍청함 자책” 폭로자는 검찰 송치 [전문]
- 이연복 “초6에 가출, 중국집 배달부터 시작” (미친 원정대)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