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가요’샤이니vs에스파vs르세라핌, 1위 후보 대격돌

유수연 2023. 7. 9. 15: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샤이니, 에스파, 르세라핌이 '인기가요' 1위를 두고 경쟁에 나섰다.

9일 오후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는 샤이니, 에스파, 르세라핌이 7월 둘째 주 1위 후보로 선정됐다.

샤이니는 지난달 26일 샤이니(SHINee) 정규 8집 앨범 'HARD'의 타이틀곡 'HARD'로 1위 후보로 올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유수연 기자] 그룹 샤이니, 에스파, 르세라핌이 ‘인기가요’ 1위를 두고 경쟁에 나섰다.

9일 오후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는 샤이니, 에스파, 르세라핌이 7월 둘째 주 1위 후보로 선정됐다.

샤이니는 지난달 26일 샤이니(SHINee) 정규 8집 앨범 'HARD’의 타이틀곡 ‘HARD’로 1위 후보로 올랐다. 'HARD’는 붐뱁, 알앤비, 1990년대 힙합 등 다양한 장르를 믹스한 하이브리드 힙합 댄스 곡으로, 도전을 포기하지 않고 자신들만의 신념을 믿고 앞으로 나아가는 샤이니의 음악에 대한 확고한 의지와 영원한 '영 & 와일드(Young & Wild)'를 외치는 굳건함을 담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에스파는 '스파이시(Spicy)’로 후보로 올랐다. 지난 5월 발매된 미니 3집 ‘마이 월드’의 타이틀곡 ‘스파이시’는 미국 하이틴 영화 속 주인공처럼 자유분방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보여주며 국내외 주요 음반 및 음원차트 1위, 음악 프로그램 4관왕 달성 등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르세라핌(LE SSERAFIM)의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는 정규 1집 ‘UNFORGIVEN(언포기븐)’의 수록곡으로, NME가 선정한 ‘2023 상반기 K-팝 베스트 송 15’에 랭크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남다른 존재감을 과시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김성규, 김소연, 김재환, 남동현, Lapillus(라필루스), LUN8(루네이트), SHINee (샤이니), 수안(SWAN), &TEAM, 8TURN(에잇턴), 위아이(WEi), Queenz Eye, +(KR)ystal Eyes, KISS OF LIFE, TREASURE (T5), TEEN TOP 등이 출연해 다채로운 무대를 꾸민다.

/yusuou@osen.co.kr

[사진] ‘인기가요’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