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산업협회, K-디지털 트레이닝 잡 매칭데이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는 6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K-디지털 트레이닝 잡 매칭데이를 열었다고 9일 밝혔다.
행사에는 K-디지털 트레이닝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전문훈련기관 수료생 120명과 LIG시스템 등 소프트웨어(SW) 기업 12곳이 참여해 현장채용 면접을 진행했다.
KOSA에 따르면 K-디지털 트레이닝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는 디지털·첨단 산업 분야 기업 맞춤형 실무 인재를 양성하는 고용노동부 교육·훈련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W기업 12곳, 현장채용 면접 진행…취업 컨설팅 제공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는 6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K-디지털 트레이닝 잡 매칭데이를 열었다고 9일 밝혔다.
행사에는 K-디지털 트레이닝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전문훈련기관 수료생 120명과 LIG시스템 등 소프트웨어(SW) 기업 12곳이 참여해 현장채용 면접을 진행했다.
KOSA에 따르면 K-디지털 트레이닝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는 디지털·첨단 산업 분야 기업 맞춤형 실무 인재를 양성하는 고용노동부 교육·훈련 사업이다. 지난해부터 KOSA가 운영기관으로 선정됐으며 13개 전문훈련기관과 매년 1500여명 이상의 SW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SW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은 대면 면접장인 열린채용관에서 채용 정보를 습득하고 면접 기회를 가졌다. 사전 서류 전형에 합격한 구직자들은 최대 5개 기업 면접에 참여했다.
이외에도 '빅데이터 분석과 AI', '챗GPT 이해와 활용', 'IT 분야 취업 컨설팅' 등 3가지 주제의 강연으로 구직자들에게 최신 IT 분야 전망과 기술 동향 정보를 알렸다. 취업 컨설팅을 통한 취업 지원 서비스도 제공했다.
정재민 KOSA 교육기획팀장은 "SW 기술 인력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이 현장 실무에 적합한 우수 인재들을 직접 만나 채용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SW 분야 인재 교육과 회원사 채용 지원을 통해 인력난 해소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pac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19년 만에 링 오른 타이슨, 31세 연하 복서에게 판정패
- 흉기 찔려 숨진 채 발견된 40대 주부…잔혹한 범인 정체는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