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사업 신뢰도 높인다…위메이드, 대외소통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112040)가 자사가 공격적으로 추진 중인 블록체인 사업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대외 소통 강화에 나선다.
9일 위메이드에 따르면 장현국 대표는 지난 3월 '제1회 위믹스 AMA(Ask Me Anything)'를 시작으로 위믹스 투자자들의 질문에 답하는 질의응답 시간을 매분기 마련하고 있다.
이날 위믹스 투자자들은 위메이드 신작 '나이트 크로우' 블록체인 버전에 대한 기대감과 현재 진행 중인 사업 설명을 들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일 위메이드에 따르면 장현국 대표는 지난 3월 ‘제1회 위믹스 AMA(Ask Me Anything)’를 시작으로 위믹스 투자자들의 질문에 답하는 질의응답 시간을 매분기 마련하고 있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지난달에는 제2회 AMA를 토큰 기반 탈중앙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파피루스’를 통해 진행했다. 이날 위믹스 투자자들은 위메이드 신작 ‘나이트 크로우’ 블록체인 버전에 대한 기대감과 현재 진행 중인 사업 설명을 들었다. 다음 AMA는 오는 9월 예정돼 있다.
또한 위메이드는 위믹스3.0 미디엄 페이지를 통해 위믹스 사전 사후 공지와 위믹스 분기보고서를 발행하고 있다. 코인마켓캡과 코인게코 서비스를 이용해 실시간 총발행량, 유통랑 정보 등 위믹스 사용내역을 누구나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공개 중이다.
기업 신뢰도를 강화하기 위한 간담회도 진행하고 있다. 정기주주총회에서 다룰 안건 외 보다 다양한 주제로 주주와 소통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주주와의 대화를 시작했다.
주요 사업 성과를 발표하고 진행 중인 사업 현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간담회도 매분기 개최하고 있다. 이달에는 올 3분기 프리뷰 미디어 간담회를 진행한다. 이번 프리뷰 미디어 간담회는 상반기 성과와 현재 진행 중인 주요 사업에 대해 설명하는 질의응답 시간으로 구성됐다.
위메이드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위믹스를 알리기 위해 힘쓰고 있다. 지난 3월 미국에서 열린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2023’를 시작으로, 4월 세계 최대 NFT 컨퍼런스 ‘NFT NYC 2023’, 7월 일본에서 열리는 ‘웹엑스’ 등 글로벌 행사에 참가해 위믹스3.0 생태계 확장에 노력하고 있다.
김정유 (thec9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가 어떤 민족입니까?".. '배민 신화' 김봉진, 회사 떠난다
- 새벽일 하던 환경미화원, 음주 차량에 치여 ‘다리 절단’
- '마당집' 임지연의 그 남자…이도현이 사는 집은 어디?[누구집]
- “시부에 협박도…” 목 조르고 침 뱉은 ‘주차장 폭행 男’ 사건 근황
- 다이나믹 듀오 최자, 오늘 결혼…신부는 미모의 일반인
- 이강인, 세계 최고 클럽 PSG 유니폼 입었다...음바페·네이마르와 한솥밥
- “얼마나 더웠으면”…상의 탈의녀 대낮에 대구 도심 활보
- 실종된 박원순, 극단적 선택[그해 오늘]
- 아내의 빚, 이혼 사유 될까요[양친소]
- 벤투 감독, 한국 대표팀 적장된다..."UAE 대표팀 사령탑 합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