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시티 전망대, 한국관광공사 유닉크 베뉴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엘시티 전망대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코리아 유니크 베뉴(Korea Unique Venue)'에 선정됐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부산 해운대구 엘시티에서 운영 중인 국내 최대 규모 전망대 부산엑스더스카이가 한국관광공사가 지정한 '2023 코리아 유니크 베뉴 52선'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부산엑스더스카이는 지난해 12월 '2023 한국관광 100선'에 이어 이번 '2023 코리아 유니크 베뉴 52선'에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엘시티 전망대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코리아 유니크 베뉴(Korea Unique Venue)’에 선정됐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부산 해운대구 엘시티에서 운영 중인 국내 최대 규모 전망대 부산엑스더스카이가 한국관광공사가 지정한 ‘2023 코리아 유니크 베뉴 52선’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부산엑스더스카이는 지난해 12월 ‘2023 한국관광 100선’에 이어 이번 ‘2023 코리아 유니크 베뉴 52선’에 선정됐다. 부산엑스더스카이는 3년간 코리아 유니크 베뉴로 활동하게 된다.
코리아 유니크 베뉴는 한국을 대표하는 매력과 특색을 가지며 오래 기억될 독특한 장소적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이다. MICE 행사가 가능한 공간과 시설(베뉴)을 뜻한다. 한국관광공사가 전국의 매력적인 유니크 베뉴 신청 시설을 면밀히 검토하고 MICE 관련 종사자들의 추천과 현장 답사를 통해 최종 선정한다.
부산엑스더스카이는 이번 선정을 통해 해외 홍보마케팅, MICE 행사 유치혜택 등 한국관광공사의 직접적 지원은 물론 국내외 유수의 주요 행사를 유치하기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된다.
부산엑스더스카이는 부산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전망대다. 각 층마다 해운대 해변과 도시 야경, 광안대교, 부산항대교, 이기대, 달맞이 고개, 동백섬 등 부산의 명소를 조망할 수 있는 ‘파노라믹 오션뷰’를 자랑한다. ‘하늘 정거장’ 콘셉트로 전망대 98층-100층 관람 동선에 글로벌 캐릭터 ‘아기상어’ 조형물과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으며, 계단에 올라 해운대를 내려다보는 ‘스카이 게이트’ 등 다양한 체험형 어트렉션도 즐길 수 있다는 게 풀무원푸트앤컬처 설명이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