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R&D 우수성과 기업 모집…인센티브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기업 연구개발(R&D) 우수성과 대표기업 50개사를 모집 공고한다고 9일 밝혔다.
중기부는 우수성과 사례를 '중소기업 R&D 대표성과 50선'으로 브랜드화해 매년 우수기업 간 네트워킹 및 성과공유회 등의 사업화 성과확산 주간행사를 개최하는 등 성과 교류·확산 및 대국민 홍보 강화에도 힘쓸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제·기술 성과 중심에서 선정 기준 확대
위기 극복·사회 기여 등 성장 스토리 모집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기업 연구개발(R&D) 우수성과 대표기업 50개사를 모집 공고한다고 9일 밝혔다.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아 대표 기업을 선발하고 홍보할 계획이다. 선발 기업에는 중기부 장관 표창, 기획 홍보, 사업화 프로그램(투자유치·해외전시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타 기업에 모범이 되는 위기 극복 스토리와 공공·사회문제 해결 등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고 사회적 기여도가 높은 다양한 우수성과를 발굴·확산하기 위해서다. 창의·혁신적이고 국민에게 귀감이 될만한 성장스토리를 가진 우수기업의 참여를 늘리고자 ‘공모 방식’도 처음 도입했다.
중기부는 우수성과 사례를 ‘중소기업 R&D 대표성과 50선’으로 브랜드화해 매년 우수기업 간 네트워킹 및 성과공유회 등의 사업화 성과확산 주간행사를 개최하는 등 성과 교류·확산 및 대국민 홍보 강화에도 힘쓸 예정이다.
김우순 중기부 기술혁신정책관은 “중소기업의 다양한 R&D 성공스토리를 적극 발굴하고 홍보해 국민들에게 R&D 중요성을 알리고 이해와 공감대를 높이겠다”며 “더 많은 중소기업들이 R&D를 통해 혁신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경은 (gol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돈 못 벌어도 상관없었다”…문닫는 소아과 의사 울린 문자 한 통
- "고객님 돌아와주세요"…새마을금고 눈물의 호소에 반응은?
- 성범죄자 ‘키즈카페’ 취업 가능...영화관·PC방 불가
- '입국 거부' 유승준, 비자 발급 재소송 오는 13일 2심 선고
- 정부·IAEA “후쿠시마 오염수 처리계획 안전”…日 방류 속도 내나
- 차인표 부친상…우성해운 창립자 차수웅 전 회장 8일 별세
- 카페 사장 ‘와락’ 끌어안은 70대 손님, 일행은 웃기만
- '마당집' 임지연의 그 남자…이도현이 사는 집은 어디?[누구집]
- 다이나믹 듀오 최자, 오늘 결혼…신부는 미모의 일반인
- “시부에 협박도…” 목 조르고 침 뱉은 ‘주차장 폭행 男’ 사건 근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