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R&D 우수 중소기업 50개사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중소기업 연구개발(R&D) 우수성과 대표기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R&D 우수성과 기업 선정은 지난 1월 발표한 중소기업 R&D 제도혁신 방안 후속 조치다.
중기부는 우수성과 사례를 '중소기업 R&D 대표성과 50선'으로 브랜드화하고, 매년 우수기업 간 네트워킹·성과공유회 등을 개최해 성과 확산과 대국민 홍보를 강화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중소기업 연구개발(R&D) 우수성과 대표기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총 50개사를 선발한다.
이번 R&D 우수성과 기업 선정은 지난 1월 발표한 중소기업 R&D 제도혁신 방안 후속 조치다. 제도혁신 방안은 신청·선정·수행·종료 등 R&D 전 단계 지원을 강화하고, 재무적 결격 요건 철폐와 사업계획서 간소화 등을 담고 있다.
올해부터는 우수기업 참여를 늘리고자 공모 방식을 처음 도입했다. 모집 유형도 사업화(경제적성과), 전략기술(기술적성과), 한계·재도전(위기극복스토리), 공공혁신(공공·사회기여) 등 네 가지로 확대했다. 기존 개별기업의 경제·기술 성과중심으로 선정하던 방식에서 모범이 되는 위기극복 스토리와 공공·사회문제 해결 등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우수성과를 확산하기 위해서다.
선정기업에는 중기부 장관 표창, 기획·홍보, 사업화 프로그램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중기부는 우수성과 사례를 '중소기업 R&D 대표성과 50선'으로 브랜드화하고, 매년 우수기업 간 네트워킹·성과공유회 등을 개최해 성과 확산과 대국민 홍보를 강화한다.
김우순 중기부 기술혁신정책관은 “중소기업의 R&D 성공스토리를 발굴하고 홍보해 국민에게 R&D 중요성을 알리고, 더 많은 중소기업이 R&D를 통해 혁신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송윤섭 기자 sy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전자, 역대급 하반기 기대...연간 최대실적 기록 새로 쓴다
- 삼성전자, 반도체 바닥 찍었나...3분기 실적 반등 기대
- LG엔솔, 2분기 영업익 6116억원…AMPC 1109억원 반영
- 베일 벗은 K-제로 트러스트 가이드라인…“인증체계 강화·초세분화·소프트웨어 정의 경계”
- LG전자 이음5G 주파수 할당 받아…특화망으로 B2B 공략
- [취업 걱정없는 명품학교]〈378〉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
- [과학핫이슈]발암물질 분류 예고 ‘아스파탐’ 먹어도 될까?
- CJ제일제당에 팀·실·본부 사라진다…“조직 문화 혁신 가속화”
- 유니닥스, 금융위 허용한 보험 모집제도에 ‘보이는TM’ 주목
- [대한민국 과학자] 김상묵 한국광기술원 광에너지연구본부장 “광기술·AI 융합 에너지솔루션 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