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물신인' 데 라 크루스, 이번엔 한 타석서 도루 3개 성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괴물 신인' 엘리 데 라 크루스(신시내티 레즈)가 한 타석에서 3차례 도루에 성공하는 놀라운 발야구를 선보였다.
데 라 크루스는 9일(한국시간)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 아메리칸 패밀리필드에서 열린 밀워키 브루어스와 경기에 4번 타자 유격수로 선발 출전, 5타수 2안타 1타점 2득점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후속 프랠리 타석에서 2루와 3루 도루 성공 뒤 홈스틸까지
한 타석 3도루는 1969년 로드 커루 이후 처음
[서울=뉴시스]김주희 기자 = '괴물 신인' 엘리 데 라 크루스(신시내티 레즈)가 한 타석에서 3차례 도루에 성공하는 놀라운 발야구를 선보였다.
데 라 크루스는 9일(한국시간)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 아메리칸 패밀리필드에서 열린 밀워키 브루어스와 경기에 4번 타자 유격수로 선발 출전, 5타수 2안타 1타점 2득점을 기록했다.
이날 데 라 크루스의 멀티히트보다 눈길을 끈 건 그의 주루 플레이였다.
5-5로 맞선 7회 2사 3루에서 데 라 크루스는 밀워키 엘비스 페구에로에게 좌전 적시타를 쳐 팀에 리드를 안겼다.
출루에 성공한 데 라 크루스는 빠른 발로 상대 내야를 정신없이 흔들기 시작했다.
후속 제이크 프랠리 타석에서 페구에로가 2구째를 던질 때 데 라 크루스는 2루를 훔쳤다. 이어 페구에로가 1볼-2스트라이크에서 4구째를 던지는 순간 3루 도루에 성공했다. 포수 윌리엄 콘트레라스는 3루에 공을 뿌리지도 못했다.
이어 상대 배터리가 방심한 틈을 다 홈스틸까지 감행했다. 깜짝 놀란 페구에로가 뒤늦게 던진 공은 홈을 벗어났고, 데 라 크루스는 슬라이딩으로 홈을 통과했다.
경기 후 데 라 크루스는 홈스틸에 대해 "상대 투수가 느리게 마운드로 돌아가는 걸 봤고, 그가 3루를 돌아보지 않있기 때문에 홈으로 가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신시내티 주루 코치인 J.R. 하우스도 데 라 크루스의 과감한 도루에 놀라긴 마찬가지였다.
"모두들 나에게 공을 돌리고 있지만 나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며 "그가 2루와 3루를 훔쳤고, 나는 그에게 '잘했다'고 말하며 하이파이브를 하려고 했다. 그런데 데 라 크루스는 아무 말도 하지 않더라"고 홈스틸 상황을 떠올렸다.
이어 "나는 무슨 상황인지 잘 이해를 하지 못했다. 그는 홈 플레이트를 향해 조금씩 다가가다 3루수와 포수, 투수를 주시하다 눈앞에서 사라졌다. 정말 인상적이었고, 대단했다"고 설명했다.
MLB닷컴은 엘리아스 스포츠 뷰로를 인용해 1961년 확장 시대 이후 단일 타석에서 3개의 도루를 기록한 건 미네소타 트윈스 로드 커루가 1969년 5월19일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전 하먼 킬브루 타석에서 처음 작성한 데 이어 데 라 크루스가 두 번째라고 전했다.
이날 경기 전까지 시즌 13개의 도루를 기록 중이던 데 라 크루스는 단번에 3개의 도루를 추가해 시즌 16호 도루까지 신고했다.
지난달 7일 LA 다저스전에서 빅리그에 첫 발을 내디딘 데 라 크루스는 이날까지 29경기에서 타율 0.328, 4홈런 16타점 16도루의 놀라운 성적을 내는 중이다.
지난달 24일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전에서는 메이저리그 데뷔 15경기 만에 사이클링 히트(힛 포 더 사이클)을 달성해 눈도장을 찍기도 했다.
한편 신시내티는 이날 데 라 크루스의 특급 활약을 앞세워 밀워키를 8-5로 꺾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he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반대 서명' 동참 "모자란 남자…"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