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강남점, `MZ세대 맞춤형` 스포츠·아웃도어 전문관 열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MZ세대 고객을 겨냥해 강남점 신관 8층을 프리미엄 스포츠·아웃도어 전문관으로 리뉴얼했다고 9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한정판 상품 등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를 비롯 스포츠와 아웃도어를 즐기는 모든 이들을 아우를 수 있는 프리미엄 스포츠 전문관의 문을 열었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공간 혁신을 통해 최고의 쇼핑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MZ세대 고객을 겨냥해 강남점 신관 8층을 프리미엄 스포츠·아웃도어 전문관으로 리뉴얼했다고 9일 밝혔다.
MZ세대는 운동을 목적으로 휴가를 떠난다는 '스포츠케이션'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낼 정도로 골프, 테니스, 등산, 자전거 등 다양한 스포츠에 관심이 많고 자기 관리에 열심이다. 이는 백화점 매출로도 입증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이 지난해 10월 리뉴얼 오픈한 센텀시티점 1층 스포츠·아웃도어 전문관의 경우 올 상반기 20.6%의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이번에 두 달여 간의 공사 끝에 새롭게 문을 연 강남점 프리미엄 스포츠·아웃도어 전문관도 MZ들이 선호하는 콘텐츠들로 구성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MZ세대가 선호하는 고프코어(아웃도어 활동을 위해 만든 기능성 의류를 일상 의류와 함께 착용하는 패션), 캠핑, 스포츠 브랜드들을 한데 모았고,
고프코어룩의 대표 브랜드인 '아크테릭스', '살로몬'의 매장은 종전보다 크게 늘어났다. 살로몬은 국내 최초로 의류 상품을 론칭해 슈즈와 의류를 한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아크테릭스는 고기능성의 '베일런스' 라인과 슈즈까지 확대한 프리미엄 플래그십 매장 수준의 상품 구색을 갖췄다.
캠핑족들을 위한 브랜드도 대거 선보였다. 덴마크의 프리미엄 캠핑 브랜드 '노르디스크', 일본 '스노우피크', 스웨덴 '피엘라벤' 등이다.
또 영국 프리미엄 접이식 자전거 '브롬톤'의 의류 매장도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다. 같은 층에 마련된 '팝업 스테이지'에서는 브롬톤 자전거 팝업스토어를 전개 중이다. 브롬톤 자전거 팝업스토어가 끝나면 캠핑, 피크닉, 테니스 등 MZ 인기 테마의 팝업스토어도 연이어 펼쳐질 예정이다.
여기에 나이키, 뉴발란스, 오니츠카타이거, 파타고니아, 노스페이스, 코오롱스포츠 등 스포츠·아웃도어 대표 브랜드들도 차별화된 모습으로 만나볼 수 있다. 뉴발란스는 미국과 영국 제작 상품·한정판 상품이 지속적으로 들어오는 메가샵으로 재탄생했다. 오니츠카타이거도 강남점에 한해 컨템포러리 의류와 유명 디자이너들과 협업한 특별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한정판 상품 등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를 비롯 스포츠와 아웃도어를 즐기는 모든 이들을 아우를 수 있는 프리미엄 스포츠 전문관의 문을 열었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공간 혁신을 통해 최고의 쇼핑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자화장실 침입한 男…"생리대로 성적 욕구 해소하려"
- 주차 시비로 두 아이 엄마 "무차별 폭행"... 알고보니 전직 보디빌더
- "결혼하고 싶다했는데"…임신한 여친 살해한 20대男, 징역 18년
- 사라진 40대女 성악가…화장실서 숨진 채 발견
- 대낮에 웃통 벗은 女... 대구 길거리 활보에 사람들 "깜짝"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